뉴시스

"은빛 병어 맛보러 오세요" 신안군, 병어축제 6월9일 개막

입력 2023.05.30. 16:35 댓글 0개
지도읍 신안젓갈타운서 3일간 열려
*재판매 및 DB 금지

[신안=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신안군은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지도읍 신안젓갈타운에서 제철을 맞은 '섬 병어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병어축제는 병어 조형물 제막식을 시작으로 병어 회무침 무료 시식회, 병어 댄스 경연대회, 수산물 깜짝경매, 가요제 등 관광객들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축제기간에는 싱싱한 병어와 농수산물을 시중 판매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며, 병어회와 병어찜 등 다양한 요리가 있는 먹거리 장터가 운영된다.

청정신안 앞바다에서 어획돼 신선하고 비린내가 없어 5월에서 6월 초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신안병어는 살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며, 회를 떠서 먹기도 하고 구이, 조림, 찜, 찌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병어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B1·B2가 풍부해 원기회복에 큰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안군에서는 연평균 665여t의 병어를 어획해 약 105억 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다.

신안군은 5월 홍어·깡다리·낙지축제와 6월 병어·간재미, 8월 민어, 9월 불볼락·왕새우·우럭, 11월 새우젓 등 제철을 맞아 가장 맛있고 많이 잡히는 시기에 맞춰 지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