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병가쓰고 컬투쇼 방청" 경찰 해프닝···알고보니 연가

입력 2023.05.28. 17:59 댓글 0개
26일 방송서 "체력검정날 진단서 내"
황급히 실태 파악…경기남부청 경찰
"정당하게 쓴 연가지만 농담 부적절"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현직 경찰관이 병가를 내고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공개 방청을 갔다고 말했다가 경찰청이 사실 확인에 나서는 해프닝이 빚어졌다.

알고보니 이 경찰관은 정상적으로 연가를 썼던 것으로 파악됐다.

28일 경찰 등에 따르면, SBS 라디오 '두시탈출 컬투쇼'는 지난 26일 방송에서 자신을 경찰관이라고 밝힌 여성 방청객 A씨와의 담소를 전했다.

진행자는 "이분 오늘 회사에서 체력 검정날인데 진단서를 내고 컬투쇼에 오셨다"고 소개했다.

진행자가 재차 "회사는 (본인이) 어디 있는지 아는 거냐. 무슨 회사인데 체력을 보냐"고 물었고, A씨는 "경찰"이라고 답했다.

방송은 그 전날(25일) 녹음됐다고 한다.

방송이 나간 뒤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는 방송 발췌본이 공유되는 등 논란이 일었고, 경찰도 서둘러 사태 파악에 나섰다.

확인 결과 A씨는 경기남부경찰청 산하 한 경찰서 소속 현직 경찰관으로, 방송 내용과 달리 병가가 아닌 연가를 쓰고 방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정당하게 연가를 쓰고 간 것은 맞다"면서도 "방송을 재밌게 하려는 의도였겠지만 이런 시기에 굳이 그런 농담을 하면서 이슈를 만든 것은 부적절했다고 본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