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혼한 아내 몰래 촬영, 전 장모에 다같이 죽자' 40대 집유 뉴시스
- 부산, 아침까지 5㎜ 내외 비···바다 안개 유입뉴시스
- 충북 대체로 흐리고 소나기···낮 최고 28도뉴시스
- 트럼프, 초유의 연방 기소 후 첫 공개연설 "마녀사냥" 맹비난···지지층 결집 나서뉴시스
- '불타는 트롯맨' 박민수, 서천경찰 홍보대사 위촉뉴시스
- "사기 만연"···암호화폐에 '규제의 칼' 빼든 美 SEC뉴시스
- '예비유니콘' 83% 수도권 쏠림···"지역 인재지원 늘려야"뉴시스
- 지적장애 이모 폭행·방치해 사망···30대女 징역 25년→20년뉴시스
- "회 씹는 것처럼 쫄깃한 K-버섯 맛보세요" 롯데마트 업계 첫 출시 뉴시스
- '나이키 에어맥스' 등 스포츠 상품 최대 60% 할인...SSG닷컴, '타임딜' 행사뉴시스
비상구 좌석에 앉았던 승객 비상구 레버 건드렸다는 진술 확보
경찰, 문 연 30대 남성 붙잡아 정확한 경위 등 조사
울산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하는 제주도 선수단 64명도 탑승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으로 향하던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리는 사고가 발생해 12명이 호흡곤란 증세를 보였다.
26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9분께 승객 194명을 태우고 제주를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여객기가 낮 12시45분께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출입문이 열렸다.
이 여객기는 출입문이 열린 채 대구공항에 착륙했다.
이 사고로 부상을 입은 승객은 없었다. 하지만 호흡곤란 증세를 보인 승객 12명(남 4명, 여 8명) 중 9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항공기에는 오는 27일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제주도 초·중등 선수 48명과 16명 등 모두 64명의 선수단도 탑승하고 있었다.
특히 아시아나 항공 측은 대구공항 하강 착륙시점에서 승객이 비상구 문을 연 것으로 파악했다.

아시아나 항공 관계자는 "지상 250m 상공에서 문이 열렸다"며 "당시 승객들 모두 안전벨트를 하고 있어 다친 승객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이다"며 "비상구 좌석에 앉았던 승객 본인이 비상구 레버를 건드렸다는 진술을 확보했으며 경찰에서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공항에 착륙 중이던 비행기의 출입문을 연 혐의(항공법 위반)로 이모(30대·제주도)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이씨는 이날 대구공항에 착륙하던 아시아나 항공기의 문을 연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비상구 문고리를 잡아 당겨 문을 연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의 정확한 범행동기 및 정신 질환 여부 등 파악된 부분은 아직 없다"며 "이씨를 상대로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여수서 홀몸 할머니 강도상해···30대 긴급체포 [여수=뉴시스] 신대희 기자 = 전남 여수경찰서는 9일 홀로 사는 노인의 집에 침입해 흉기를 휘두르고 금품을 빼앗은 혐의(특수강도·강도상해)로 A(36)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 8일 오후 11시 30분께 여수시 한 주택에 침입해 80대 여성 B씨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50만 원 상당의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다.B씨는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경찰은 무직인 A씨가 생활비를 마련하려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공감언론 뉴시스 sdhdream@newsis.com
- · [사건파일] "사진 찍으려다 그만..." 광주 하남교 4m 아래로 떨어진 20대
- · 불법촬영 혐의로 재판받는 20대, 고교 여자화장실 숨어 또?
- · 마약 밀수해 청소년 등에 유통한 마약사범 무더기 구속 기소
- · 섬진강휴게소 정차중인 고속버스 불···인명피해 없어
- 1이번 주말, 동석이형? 차정숙?···영화·OTT 최대 할인 받는..
- 2나주시장 "한전공대 호남 특혜 아니다···국가에너지 미래 좌우"..
- 3"마스크 벗어도 되는 줄"···병원, 마스크 혼란 여전..
- 4父서세원 떠나보낸 서동주, 긴머리 싹둑···"새로운 시작"..
- 5김구라, 전처 17억 빚 언급 "이혼 사유? 표면적으로는 금전적..
- 6'여에스더♥' 홍혜걸 "의사 집안 예비 며느리 땡잡았다" 무슨 ..
- 71000만원대 중고차 모델 1위는 '이것'···왜?..
- 8팬스타엔터프라이즈, 바다 한가운데서 미술품 경매..
- 9오윤아, 친언니 미분화암 투병 고백 "음식으로 자연 치유"..
- 10유희열, 32억 들여 2대 주주 복귀···유재석·이효리 영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