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트럼프, 연방검찰 기소 후 첫 공개 연설 "정의의 희롱" "마녀사냥"뉴시스
- 해양위성 국제심포지엄, 부산서 개최···아시아 최초뉴시스
- 핵심만 전달하는 음식 리뷰 '먹어유 배운돼지'뉴시스
- 민주, 내일 의총서 새 상임위원장 윤곽···'버티는 정청래' 관건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정치(6월11일 일요일)뉴시스
- 제주, 대체로 흐려···낮 최고 24~26도뉴시스
- 캐나다 트뤼도 총리, "우크라 조종사 훈련 동참" 발표···홍수 피해도 지원뉴시스
- 전국 곳곳 요란한 소나기···돌풍·번개·우박도[오늘날씨]뉴시스
- 인천 시간당 30㎜↑ 강한 소나기···"하천변 출입 자제"뉴시스
- 파키스탄 북서부 폭우로 20명 사망 등 100명 사상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순천지원 "유족들, 평생 치유키 어려운 슬픔과 고통"

[순천=뉴시스] 김석훈 기자 = 퇴사를 권유받고 격분해 직장상사에게 흉기를 휘둘러 사망케 한 40대 남성이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허정훈)는 25일 살인·살인미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47)씨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직장 동료이자 상사인 피해자들에 대한 불만을 수년간 쌓아오던 중 권고사직을 당했고, 피해자를 보고 분노를 일으켜 이같은 범행을 저지르기로 마음 먹었다"며 "피고인 역시 피해자들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손바닥에 상처가 생겼고, 범행 당시 큰 분노를 표출하면서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추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족들은 평생 치유하기 어려운 슬픔과 고통을 안고 살아가게 됐다"며 "피고인은 유족들에게 공탁을 하기도 했으나, 유족들은 피해자에 대한 엄벌을 탄원하고 있다"고 판시했다.
앞서 검찰은 A씨에게 무기징역을 구형했다.
A씨는 지난해 12월 29일 오후 1시 30분께 전남 여수시 주삼동 한 공업사 사무실에서 직장상사인 B(54)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현장에 함께 있던 C(54)씨도 A씨가 휘두른 흉기에 중상을 입었다.
A씨는 범행 당시 사무실 냉장고에 있던 흉기를 꺼내 상사들에게 휘둘렀으며 당시 상사들이 퇴사를 권유하자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제주, 대체로 흐려···낮 최고 24~26도 [제주=뉴시스] 오영재 기자 = 낮 기온 28도를 넘어선 10일 오후 제주 한림읍 곽지해수욕장에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3.06.10. oyj4343@newsis.com[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일요일인 11일 제주는 대체로 흐리겠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제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아침 최저기온은 19~20도(평년 18~19도), 낮 최고기온은 24~26도(평년 24~25도)로 분포하겠다.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제주도 해안에는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 · 인천 시간당 30㎜↑ 강한 소나기···"하천변 출입 자제"
- · 전국 곳곳 요란한 소나기···돌풍·번개·우박도[오늘날씨]
- · '광주 32도·영광 31.9도' 무더위···소나기 내리는 11일 한풀 꺾여(종합)
- · 여수서 승용차 2대 충돌···1명 사망·3명 부상
- 1"보증금 깎아달라면 집 팔 수밖에"···급매 쏟아지나[하반기 역..
- 2왜 이렇게 오를까···코스피 또 연중 최고..
- 3이번 주말, 동석이형? 차정숙?···영화·OTT 최대 할인 받는..
- 4전기요금 올랐는데···냉방비 폭탄 해법은?..
- 5나주시장 "한전공대 호남 특혜 아니다···국가에너지 미래 좌우"..
- 6"마스크 벗어도 되는 줄"···병원, 마스크 혼란 여전..
- 7父서세원 떠나보낸 서동주, 긴머리 싹둑···"새로운 시작"..
- 8김구라, 전처 17억 빚 언급 "이혼 사유? 표면적으로는 금전적..
- 9'여에스더♥' 홍혜걸 "의사 집안 예비 며느리 땡잡았다" 무슨 ..
- 101000만원대 중고차 모델 1위는 '이것'···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