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서 한다고?" 이효리도 당황한 무대의 정체는?뉴시스
- 한려해상국립공원, 멸종위기 Ⅱ급 백양더부살이 군락지 확인뉴시스
- 유로존 1분기도 -0.1% 역성장, '침체' 들어···지난해 3.5%서뉴시스
- 부산 돌려차기 피의자, 한달전 주거침입으로 벌금형 선고뉴시스
- 카호우카댐 붕괴로 유실된매설지뢰, 강 하류 인구밀집 지역으로뉴시스
- 이재명, 싱하이밍 中대사 만나 "日 핵오염수 공동 대응 강구"뉴시스
- 이재명, 싱하이밍 中대사 만나 "日 핵오염수 공동 대응 강구"뉴시스
- [단독]與 "선관위 국조는 감사원 감사 이후···후쿠시마 청문회는 IAEA검증 이후"뉴시스
- [올댓차이나] 中 금융수장 "시스템 리스크 발생시키지 않겠다"뉴시스
- '마약 5종 투약 혐의' 유아인, 내일 검찰로···불구속 송치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한국전력, PO 2차전 잡고 기사회생

[수원=뉴시스]김주희 기자 = "에이스가 돼 간다."
권영민 한국전력 감독이 부쩍 성장한 임성진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국전력은 26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PO·3전2승제) 2차전 현대캐피탈과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2(25-18 21-25 25-18 25-27 18-16)로 이겼다.
1차전을 빼앗기고 벼랑 끝에 몰렸던 한국전력은 이날 경기를 잡고 기사회생했다.
권영민 감독은 승리 후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을텐데 선수들이 끝까지 잘해줬다. 4세트 끝나고 선수들이 실망하는 표정을 지어 '여기까지 온 것도 잘했다, 고개 숙이지 말라'고 했다. 아무나 설 수 없는 자리니 부담 없이 하자고 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무릎 부상을 안고 있는 타이스가 24점을 책임진 가운데 임성진이 블로킹 3개, 서브 1개 등 23점으로 국내 선수 중 가장 많은 점수를 수확했다. 임성진의 공격성공률은 57.58%에 달했다.
권 감독은 임성진에 대해 "이제 에이스가 돼 가는 것 같다. 리시브도, 서브도 다 든든하다"며 "이전에는 부끄러움도 많이 타고 어려워하는 것도 있었는데 이제 진정한 에이스가 되어가는 것 같다"고 호평했다.
치열했던 경기를 잡아내는데 일등 공신이 된 '미친 선수'로는 세터 하승우를 꼽았다.
"하승우가 미친 것 같다"며 웃은 권 감독은 "타이스의 무릎이 좋지 않아서 국내 선수들을 살려 달라고 했는데, 승우가 내 말을 잘 따라줘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날 승리로 창단 첫 PO 승리를 신고한 한국전력은 내친김에 첫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노린다.
한국전력은 챔피언결정전 티켓을 놓고 28일 PO 3차전을 치른다.
권영민 감독은 "현대캐피탈은 서브를 강하게 넣을 텐데, 우리는 리시브를 어떻게 해서 하승우에 가게 하느냐로 판가름이 날 것 같다"고 짚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제12회 광주시전국시각장애인볼링대회 개최 '제12회 광주시 전국시각장애인볼링대회'가 6월 9일 볼러스 볼링장에서 열린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제공. '제12회 광주시 전국시각장애인볼링대회'가 6월 9일 볼러스 볼링장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광주시장애인체육회와 광주시 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최하는 대회로 12개 시도에서 200여명(선수 80명, 임원 및 관계자 120명)이 참가한다.이번 대회는 전맹 등급인 TPB1과 약시 등급인 TPB2, TPB3 경기가 남녀 통합으로 진행된다.TPB1 선수는 반드시 아이패치와 안대를 착용해야 하며 이동식 가이드 레일을 잡고 경기를 진행한다.TPB2와 TPB3은 일반 볼링 경기 운영 방식을 따른다. 세부경기로 3인조 및 등급별 개인전이 실시되며, 입상자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광주시는 7명의 선수가 TPB1~3 경기에 참가하며, 이 가운데 양정근이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한다.광주시장애인체육회 김현성 사무처장은 "빛고을 광주에서 시각 볼링을 매개로 전국의 선수를 모시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가 시각 볼링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큰 이바지를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대회 참가자를 환영했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광주FC, "대전 나와"
- · 이형준, KPGA선수권대회 첫날 공동 선두···통산 7승 도전
- · 홍진호, 美포커 대회서 또 '2억7천만원' 대박···누적 상금 20억↑
- · 프로당구 전용 PBA스타디움, 고양 킨텍스에 탄생
- 1"평당 3천만원" 상무 센트럴자이, 광주서 통했다..
- 2섬진강휴게소 정차중인 고속버스 불···인명피해 없어..
- 3도자기 받침대·약통·안경집에 마약···밀수범 무더기 기소..
- 4은행 예금금리 꿈틀하자···반년 만에 최대 증가..
- 5주월동 아파트 앞에 쓰러진 행인 휴대폰 '쓱'...수천만원 훔친..
- 6상반기 청약시장서 10대 건설사 아파트 '톱5' 싹쓸이..
- 7"현장 또 멈추나"…시멘트값 줄인상 예고 '노심초사'..
- 8"이사비 줄게요" 세입자 유인...중개사·임대인 한패였다..
- 9광주 주상복합 상가비율 10%로 완화되나?..
- 10"여자 안 산다. 그만 와라" 경고문···알고 보니 옆집서 성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