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인기 크리에이터 이사배, 북구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등

입력 2023.03.23. 11:3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이사배 프로필.2022.10.28. (사진 =에스팀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구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자) 이사배씨가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금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씨는 구독자 220만 명 이상을 보유한 뷰티 콘텐츠 1인 방송 출연자이자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사배 아트와 ㈜투슬래시포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씨는 어린 시절부터 북구에서 자랐으며, 이씨의 어머니는 북구 중흥동에서 30년 이상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이씨는 고향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기부 취지를 북구에 전했다.

앞서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 제이홉도 고향인 북구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 눈길을 끌기도 했다.

북구는 자매결연 도시인 대구 달서구와 광주·전남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 소속 광주 광산구, 전남 장성군·담양군 등과 상호 기부를 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청 전경. (사진=뉴시스DB) 2021.1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북구, '청년상담 마음톡톡' 프로그램 운영

광주 북구는 '청년상담 마음톡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 상담, 심리 검사, 심리 세미나 등 다양한 형태의 심리 상담을 제공,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개인 상담은 성격·진로·건강·경제·대인관계 등 다양한 고민에 대해 심리전문가와 일대일 대면 상담으로 진행된다. 최대 8차례까지 상담 받을 수 있다.

또 개인상담 참여자는 MBTI(성격유형지표 검사), Enneagram(에니어그램), TCI 성격 기질검사, Holland 진로탐색, U&I학습유형, HTP 그림 검사 등 개인 맞춤 심리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북구는 분기마다 연애 상대 찾기, 트라우마 치유 등을 주제로 소규모 심리 세미나도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북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만 39세 청년이다.

상담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북구청년센터에 사전 예약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세워 주거 안정, 재충전, 취·창업, 참여·금융, 결혼·출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