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붕괴된 카호우카댐 인근 마을, 생명의 흔적 찾을 수 없다뉴시스
- '마약 5종 투약 혐의' 유아인, 내일 검찰로···지인·의사 등 무더기 입건(종합)뉴시스
- "여기서 한다고?" 이효리도 당황한 무대의 정체는?뉴시스
- 한려해상국립공원, 멸종위기 Ⅱ급 백양더부살이 군락지 확인뉴시스
- 유로존 1분기도 -0.1% 역성장, '침체' 들어···지난해 3.5%서뉴시스
- 부산 돌려차기 피의자, 한달전 주거침입으로 벌금형 선고뉴시스
- 카호우카댐 붕괴로 유실된매설지뢰, 강 하류 인구밀집 지역으로뉴시스
- 이재명, 싱하이밍 中대사 만나 "日 핵오염수 공동 대응 강구"뉴시스
- 이재명, 싱하이밍 中대사 만나 "日 핵오염수 공동 대응 강구"뉴시스
- [단독]與 "선관위 국조는 감사원 감사 이후···후쿠시마 청문회는 IAEA검증 이후"뉴시스
스피드·드리블·패스 뛰어나…좌우측 윙·공격형 MF 등 만능 자원
오후성 “광주 축구 매력적…영광스러운 목표 함께 이루고 싶다”

프로축구 광주FC가 대구FC에서 '만능 미드필더' 오후성을 영입했다. 광주FC 제공.
오후성 “광주 축구 매력적…영광스러운 목표 함께 이루고 싶다”

프로축구 광주FC가 대구FC에서 '만능 미드필더' 오후성을 영입했다.
광주는 21일 대구FC에서 맹활약한 미드필더 오후성을 영입, 전력을 보강했다고 밝혔다.
173cm/64kg의 날렵한 체격을 지닌 오후성은 빠른 스피드와 드리블이 뛰어난 윙어다. 왕성한 활동량과 뛰어난 패스 능력으로 공격형 미드필더와 쉐도우 스트라이커까지 가능한 멀티플레이어로 평가 받는다.
대구 U-18 현풍고 출신인 오후성은 2018시즌 콜업 돼 5년간 대구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프로 무대와 R리그를 오가며 꾸준히 성장 폭을 그려온 오후성은 2021시즌 22경기에 출장, 유망주로서 인정을 받았다.
또 지난 해 AFC 아시아챔피언스리그 F조 조별예선 5차전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팀 승리에 기여하기도 했다.
광주에서 새로운 도전을 앞둔 오후성은 "상대팀으로 마주하는 광주는 항상 껄끄러운 팀이었다. 지난 시즌 광주가 보여준 경기력과 엄청난 업적 또한 나의 도전에 큰 영향을 끼쳤다"며 "팀이 더 영광스러운 자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늦게 합류한 만큼 성실한 모습으로 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
광주FC, "대전 나와" 프로축구 광주FC의 토마스가 지난 7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7라운드' 수원삼성과 경기에서 득점을 올린 후 환호하고 있다. 광주FC 제공. 프로축구 광주FC가 대전 원정에서 리그 4연승에 도전한다.광주는 오는 10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18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그야말로 폭풍 질주다. 지난 라운드 수원삼성을 홈으로 불러들인 광주는 선제 실점과 상대의 질식 수비에도 불구, 토마스의 멀티골에 힘입어 2-1 짜릿한 역전승을 일궈냈다.최근 FA컵 포함 5경기 무패행진(4승 1무)에 리그에서만 3연승을 기록한 광주의 다음 상대는 승격 동기 대전이다. 광주는 대전 원정에서 승리로 연승 행진을 잇고 꿀맛 같은 A매치 휴식기에 돌입하겠다는 각오다.끝까지 매서운 공격을 퍼부은 광주. 지난 라운드 최고의 선수는 브라질피니셔 토마스였다. 후반 8분 교체 투입된 토마스는 화려한 드리블과 날카로운 키패스로 공격에 큰 힘을 불어넣었을 뿐 아니라 후반 23분과 후반 45분,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아사니와 이희균 등 2선 공격진 또한 활발한 움직임과 키패스로 팀 승리에 기여했으며 두현석과 김한길이 적극적인 돌파와 날카로운 크로스를 보여주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이번 상대 대전은 7승 4무 6패로 5위에 올라있다. 주세종과 이현식, 이진현, 공민현 등 출중한 실력의 선수들이 즐비하며 레안드로, 티아고, 안톤, 마사 등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 또한 무섭다.상대전적 또한 9승 9무 10패로 광주 등 출중한 실력의 선수들이 즐비하며 레안드로, 티아고, 안톤, 마사 등 외국인 선수들의 활약 또한 무섭다.상대전적 또한 9승 9무 10패로 광주가 열세.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선 2승 3무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지난 시즌 K리그2 우승을 확정시킨 후에 떠난 대전 원정에서 불굴의 의지로 후반 추가시간 이상기의 득점에 힘입어 무승부를 거두는 등 저력을 보여줬다.광주는 승리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적극적인 돌파와 연계플레이로 상대 골문을 노린다는 계획이다.광주가 대전을 꺾고 4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토마스 멀티골' 광주FC 3연승 견인
- · '파죽지세'광주FC, 수원전서 4연승 정조준
- · '막강 화력' 광주FC, 15라운드 최고의 팀 선정
- · 활기 찾은 광주FC, 포항도 넘을까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평당 3천만원" 상무 센트럴자이, 광주서 통했다..
- 2섬진강휴게소 정차중인 고속버스 불···인명피해 없어..
- 3도자기 받침대·약통·안경집에 마약···밀수범 무더기 기소..
- 4은행 예금금리 꿈틀하자···반년 만에 최대 증가..
- 5주월동 아파트 앞에 쓰러진 행인 휴대폰 '쓱'...수천만원 훔친..
- 6상반기 청약시장서 10대 건설사 아파트 '톱5' 싹쓸이..
- 7"현장 또 멈추나"…시멘트값 줄인상 예고 '노심초사'..
- 8"이사비 줄게요" 세입자 유인...중개사·임대인 한패였다..
- 9광주 주상복합 상가비율 10%로 완화되나?..
- 10"여자 안 산다. 그만 와라" 경고문···알고 보니 옆집서 성매..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