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아이디어 모아요"···공모전 실시

입력 2023.03.20. 12:0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중기중앙회, 아이디어 공모전…15점 선정

'차세대CEO' 육성하는 교육 과정도 운영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 이날부터 내달 21일까지 '제14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성, 가치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홍보 ▲중소기업 취업 후기 ▲중소기업 취업을 꿈꾸는 나의 이야기이다. 공모 부문은 포스터·영상·카드뉴스다. 참가 제한은 없다.

참가자는 내달 21일까지 신청서 및 작품을 이메일(insik9988@kbiz.or.kr)로 제출해야 한다. 참가 신청서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도, 활용가능성, 창의성,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친다. 각 부문에서 대상을 포함해 총 15점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중소기업주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최고경영자(CEO)와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3년 KBIZ 차세대CEO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와 기업승계지원센터에서 하면 된다.

2009년부터 시작된 'KBIZ 차세대 CEO 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차세대CEO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입문·심화·성장과정 및 1·2세대 합동과정의 단계로 구성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