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맞춤형 정책 추천·신청 돕는다···웰로, 모바일 앱 출시[중기소식]

입력 2023.03.14. 16:3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웰로 모바일 앱. (이미지=웰로 제공) 2023.03.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4일 중소기업계 소식.

▲맞춤형 정책 추천·신청 서비스 '웰로'는 모바일 앱 버전을 출시했다. 웰로는 개인별 상황과 특성을 분석해 받을 수 있는 모든 공공·민간의 혜택을 찾아서 안내받고 신청 시기에 알림 메시지를 받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 등록절차 없이 프로필 입력만으로도 개인별 상황 변화나 생애주기에 따른 수혜 가능성이 높은 주요 공공·민간 지원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안내한다. 또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관 또는 웹사이트로의 접속 경로를 제공한다. 현재 2.0 버전에는 '동네소식', '가족 추가' 기능이 추가됐다.

▲원지랩스는 인공지능 기술인 GPT를 활용한 타로카드 앱 서비스 '마이타로'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모든 영역에서 GPT를 적용했다.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모든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버전이 모두 출시돼 사용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커머스 각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들과 뜻을 모아 공동 웨비나를 연다. 웨비나에는 인덴트코퍼레이션, 인사이더코리아, 에제드, 마티니, 어센트코리아 5곳이 참여한다. 숏폼, 리뷰, 브랜드 차별화, 인텐트 마케팅 등 4세대 커머스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키워드가 주제다. 성공적인 이커머스 운영 퍼포먼스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공유하는 것이 핵심 골자다. 30일 오후 2시 총 5개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은 1호 상장 공모 상품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 매각 여부를 결정하게 될 수익자 총회를 연다. 수익자 총회는 주식회사가 실시하는 주주총회와 유사한 성격의 의결권 행사과정이다. 수익자 총회는 27일 오전 9시부터 29일 오후 3시까지 펀블 플랫폼에서 전자투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펀블이 발행한 토큰증권인 DAS를 24일 장 마감 시점에 보유한 투자자들로 전자투표 참여 대상은 한정된다. 각자 보유한 DAS 수량과 동일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매각 결정은 의결권자 3분의 1 이상이 투표에 참여해서, 투표 인원 3분의 2 이상이 찬성할 경우에 확정된다.

▲맞춤가발 기업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는 새 모델 김정난과 함께한 신규 CF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언니네 상담소'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배우 김정난이 해결사로 나서 헤어와 관련한 고민 해결은 물론 '여성들이 꿈꾸는 모든 스타일로의 변신을 돕는다' 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클룹 제로소다'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20여개 브랜드와 협업해 26일까지 로컬 캠페인 '플레이리스트 성수'를 진행한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에 따르면 플레이리스트 성수는 성수동의 맛과 멋을 알리는 로컬 큐레이팅 프로젝트다. 클룹 제로소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수동의 숨은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핫플맵'을 공개한다. 또 각 매장마다 클룹 제로소다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는 13~14일 곤지암리조트에서 '2023 소상공인연합회 광역지회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오세희 소상공연 회장, 조직관리위원회 위원, 전국 광역시·도 16곳의 지회장과 실무자, 임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소상공인연합회의 사업 추진 일정, 제주 지역의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활동 등 각 지회의 현안과 2023 계획, 전국의 소상공인 정책 등을 공유하며 연합회 일원으로서의 책무와 각오를 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