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1호 기부자' 박광온 의원,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입력 2023.03.14. 10:07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지방재정 확충·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성공 정착 홍보

[무안=뉴시스]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국회의원(수원시정)이 14일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열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03.14.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국회의원(수원시정)이 14일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 열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박광온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 '전남도 1호' 기부자로 시행 첫 날인 지난 1월 1일 전남도와 고향인 해남군에 각각 기부했다.

당시 기부로 받은 답례품을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지역 취약계층에 또다시 기부해 남다른 고향 사랑을 보여줬다.

박광온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출향 향우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한 홍보가 중요한 만큼 전남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홍보하고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올 1월부터 본격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전남도는 기부금 답례품으로 전남의 매력이 담긴 여수 갓김치, 나주배, 영광 굴비 등 다양한 농수축산 특산품을 비롯해 천연염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등 체험·관광상품을 증정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