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여수거북선축제, 5년연속 전남 대표축제 선정

입력 2023.02.16. 14:31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통제영 길놀이·드론라이트쇼·모바일게임 등 전통·현대 조화

여수거북선축제, 통제영 길놀이.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의 대표축제인 ‘여수거북선축제’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회 연속 전라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됐다.

16일 여수시에 따르면 전남도가 작년에 열린 전남 17개 시·군의 대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평가단의 현장 평가와 축제심의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전라남도 대표축제를 선정했다.

지난해 제56회 여수거북선축제는 '희망의 미래를 향해 다시 함성!'을 주제로 종포해양공원에서 열려 37만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이번 평가에서 통제영 길놀이를 비롯해 드론라이트쇼, 모바일게임 '임진왜란', '거북선을 찾아라' 등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오는 5월 열리는 제57회 여수거북선축제도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매년 여수거북선축제 준비에 애쓴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보존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5년 연속 대표 축제로 선정된 저력을 발휘해 올해 축제도 완성도를 높여 시민들과 관광객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