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오늘의집,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최대 59% 할인해요"[중기소식]

입력 2023.02.10. 15:2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늘의집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이미지=오늘의집 제공) 2023.02.10.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0일 중소기업계 소식.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하루를 즐기는데 도움이 될 상품들을 최대 59%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밸런타인데이 대표 상품인 초콜릿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페레로로쉐, 킨더, 몰티져스, 토블론, 밀카 등 인기 브랜드의 초콜릿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트윙키, 기라델리, 로이스 등 해외 직구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커피와 차,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도 선보인다.

▲여행 앱을 서비스하는 마이리얼트립은 육경건 하나투어 전 대표이사를 영입,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총괄하는 사내독립기업(CIC·Company in Company)의 대표로 임명했다. 마이리얼트립 B2B CIC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의 상품 공급을 주력으로 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기업들의 임직원 출장시 필요한 항공권과 호텔을 비롯해 보장성 인센티브, 복지몰 등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전반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까지 4월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카셰어링 플랫폼 피플카는 편도 카셰어링 쿠폰팩 혜택을 확대한다. 피플카는 고물가·고금리 상황에서 고객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편도 카셰어링 '리턴프리' 2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신규 가입 시 제공했던 리턴프리 50% 할인 쿠폰에서 리턴프리 2만원 할인 쿠폰까지 추가 개편했다.

▲디지털헬스 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의료 취약계층의 비대면 진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잇(IT)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잇(IT)다 프로젝트는 '의료 사각지대를 IT 기술로 잇다'라는 뜻이다.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만성질환자의 상시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쉽게 진료를 받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치료가 연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주거 공간 중심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용 협업툴 잔디를 서비스하는 토스랩은 국내 미디어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기업 비플라이소프트가 전사 소통 채널로 잔디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주제별 협업 공간, 화상회의, 문서관리 등 협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해 원활한 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11일 홈앤쇼핑에서 초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 2.0(홈런 2.0)/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11일 오후 10시50분부터 60분간 진행된다. 지난 1월 진행한 홈앤쇼핑의 성공적인 출시 방송에 힘입어 기획됐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세대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홈런 2.0과 다양한 학습기들을 소개한다.

▲장원교육은 유초등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새학기 '책, 봄' 도서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새학기를 맞아 장원교육이 유아와 초등생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준비했다. 4월30일까지 장원교육의 '장원한자', '어휘나무', '국어랑독서랑', '책 읽는 아이들' 등 문해력 과목에 신규 입회한 회원이라면 모두에게 고급 양장본과 문해력 학습 도서를 100% 제공한다.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은 지난 9일 성북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민간과 지역 복지관이 함께하는 상생 복지 모델 정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케어닥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돌봄 공백 해소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또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의 기존 프로그램에 케어닥의 전문 서비스를 더하고 지역사회 돌봄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패션 숏폼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로넷코퍼레이션의 '클로넷'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동대문 유명 도매업체인 d2, objet, raon과 함께 협업해 패션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1개의 영상당 2분 촬영 3분 편집의 기술을 거쳐 제작됐다. 기존 숏폼 콘텐츠 전문 촬영 에이전시와 다르게 기술을 통한 촬영 방법은 보다 빠르게 제작된다.

▲콘테크 스타트업 아이콘의 카스웍스는 시공 현장과 소비자 간의 투명한 공유와 직접 소통을 위한 서비스 기능 고도화를 실시했다. 이번 고도화는 이동형 카메라 컨트롤 기능, 위치기반 시공 현장 사진촬영, 고객 요청사항 공유 기능을 개선해 고객 의견이 보다 쉽게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머신러닝과 그로스 솔루션 분야의 몰로코는 탈 샤케드를 초대 머신러닝 총괄로 영입했다고 공개했다. 구글, 스노우플레이크 등에서 약 20여년의 머신러닝 솔루션 구축 경험을 갖춘 샤케드 총괄은 몰로코의 머신러닝 혁신과 투자를 이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를 운영하는 마야크루는 네이버 블로거를 위한 새로운 기능인 챗GPT(ChatGPT) 이용한 블로그 포스트 자동 생성 기능을 출시했다. 슈퍼멤버스 앱에 챗GPT가 통합돼 사용자들은 몇분만에 고품질의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챗GPT의 고급 언어 처리 기능을 통해 앱 사용자는 브랜드 보이스와 메시지에 부합하는 정확하고 잘 작성된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은 사회혁신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경영 능력을 갖춘 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기존 30명에서 35명까지 모집 인원을 늘렸다.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수강생이 팀을 결성해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하는 등 임팩트 측정·관리까지 진행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운영하는 에듀윌 원격사회교육원의 신재목 원장이 학점은행제 운영과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유공 표창은 교육부에서 이러닝 분야에서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관장을 추천 받아 공개 검증과 공적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