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도 '명품 천일염' 세계시장 진출 확대 지원한다

입력 2023.02.08. 15:49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제품 개발·마케팅·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 역점 추진

[신안=뉴시스] 신안천일염. (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가 우수한 품질의 전남 천일염의 경쟁력 강화와 세계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올해 2개 사업에 1억8000만원을 투입한다.

전남도는 올해 '천일염 수출 활성화 지원사업'과 '천일염 수출용 제품개발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영세한 천일염 수출업체의 상품 개발과 마케팅 분야를 지원하고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고 8일 밝혔다.

올해 7년째인 '천일염 수출 활성화 지원사업'은 용기 개발, 수출상품 개발 등을 통해 미국, 대만,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 꾸준한 수출 실적을 기록하는 등 세계시장 진출 확대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2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3000만원을 지원한다. 기업은 용기·포장 등 개발.품질 인증, 안전성 검사 비용 등 수출상품 개발과 박람회 참가, 바이어 초청 비용 등 해외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천일염 수출 기반시설을 구축해 수출 지원을 필요로 하는 전남지역 천일염 생산·수출업체다.

지원을 바라는 기업은 오는 16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광주전남지역본부에 우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천일염 수출용 제품 개발 지원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천일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미용품 등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천일염을 조미료 등 요리용 상품 개발을 넘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용도의 신제품 개발을 통해 시장 다각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전남도는 2~3월 중 모집공고를 통해 2개 기업을 선정하고 각 6000만원을 지원해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김현미 전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천일염의 글로벌화를 위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천일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전남도의 노력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대표 누리집(www.jeonnam.go.kr)이나 전남도수출정보망(www.jexpo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