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가수 송가인 ´전남 사랑´···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응원

입력 2023.02.05. 14:55 수정 2023.02.05. 15:02 댓글 0개
응원 릴레이 다섯 번째 주자 참여
진도 출신…전남 홍보에도 큰 역할
[무안=뉴시스] 가수 송가인씨가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02.05. photo@newsis.com

파워풀한 목소리로 트로트 열풍을 일으키며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로트 여신 가수 송가인씨가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을 이어갔다.

송가인씨는 5일 "전남에서 자라며 배웠던 진도 판소리가 제 트로트의 바탕"이라면서 "내 고향 전남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남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홍보를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를 추진하고 있다.

송가인씨는 국민배우 김수미, 김황식 전 총리, 원조 한류스타 김연자, 국민 안내양 김정연씨에 이어 다섯 번째 응원 주자로 나섰다.

송가인 씨는 진도 출신으로 케이블방송 트로트 경연대회 우승을 통해 인기몰이를 시작해 트로트 여신으로 자리매김 했다.

지난 2019년 전남도 관광 홍보대사, 진도군 홍보대사, 2021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전남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전남도는 기부금 답례품으로 전남의 매력이 담긴 여수 갓김치, 나주 배, 영광 굴비 등 다양한 농수축산 특산품을 비롯해 천연염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등 체험·관광상품을 증정하고 있다.

올 1월 본격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