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표 의장, 국회 운영위원 만찬···선거제 개편 합의 요청뉴시스
- [녹유 오늘의 운세] 54년생 세상의 전부 같은 축하 받습니다뉴시스
- 1월 유로존 무역수지 42.9조원 적자..."에너지 수입 급증"뉴시스
- 러, 푸틴 체포영장 발부한 ICC 판검사에 형사소송 개시뉴시스
- 금 현물가 2000달러 돌파..."금융불안에 1년 만에 최고"뉴시스
- 野, 교육위 안건조정위서 '정순신 아들 학폭 청문회' 단독 처리(종합)뉴시스
- 구테흐스 "인류, 빨리 녹고 있는 살얼음 위 서 있어"뉴시스
- <고침> 푸틴과 시진핑, 크렘린에서 비공식 단독 면담 시작뉴시스
- 푸틴, 프로토콜대로 시진핑 영접 안나가···마음은 굴뚝같아도 뉴시스
- [올댓차이나] 2월 대만 수출수주 18.3%↓..."對中 부진 예상 넘게 감소"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공군 헬기전력도 투입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군은 신안 어선 전복사고와 관련해 함정과 심해잠수사(SSU) 해난구조대, 항공전력 등을 긴급 투입했다.
5일 해군에 따르면 전남 목포 신안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사고와 관련해 해군은 함정 3척과 SSU 해난구조대원 5명, P-3 해상초계기 1대를 급파했다. 파견된 함정은 전북함과 김창학함, 전병익함 등이다.
공군에서도 HH-47, HH-60 등 탐색구조헬기 각 1대, CN-235 작전용 수송헬기 1대와 구조사 4명이 최초 투입됐다.
또 해군은 김포함과 통영함(구조함) 각각 1대, SSU 해난구조대 16명을 추가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오후에 P-3 1대가 추가 지원될 예정이다.
해군 관계자는 "윤석열 대통령 지시 이후 현재 SSU 해난구조대 5명을 링스 1대로 현장에 긴급 추가투입했다"며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해지방해양경찰청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11시19분께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24t급 통발어선이 전복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사고 직후 선원 3명이 민간 상선에 구조된 이후 해경이 밤샘 수색을 벌였지만 9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남은 9명은 한국인 7명, 베트남인 2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천동서 인기척에 놀라 마약 흘리고 달아난 일당 구속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마약을 가져가려다 인기척에 놀라 길에 흘리고 간 30대 2명이 구속됐다.광주 서부경찰서는 마약을 상습적으로 구매·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법 위반)로 30대 초반 남성 A·B씨를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이들은 지난달 28일 오후 10시께 광주 서구 광천동 재개발사업지 내 주택가에서 구매했던 필로폰 0.2g(20만 원 상당)을 가져가려 한 혐의다.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호기심에 마약을 구매했다"고 한 것으로 드러났다.선후배 사이인 이들은 보안이 강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필로폰을 구매했다.이들은 당일 유통책이 마약을 숨겨둔 한 주택 대문으로 향해 이를 가져가려고 했다.이들은 빈 집인 줄 알았던 주택 안에서 개가 짖고, 인기척을 느낀 집 주인이 밖으로 나오자 챙겨온 마약을 길에 떨어뜨렸다.집 주인은 길에서 흰색 가루가 든 비닐 봉지를 발견, 이를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경찰은 폐쇄회로(CC)TV분석과 탐문 등을 통해 지난 16일 이들을 검거했다.후배 A씨는 마약 소변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고, 선배 B씨는 범행 이후 또다시 마약을 구매한 정황이 포착됐다.법원은 이들의 증거인멸·도주 우려를 고려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경찰은 이들의 여죄와 마약 유통책에 대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 · 출소 나흘만에…양동시장 연쇄방화 40대 구속
- · "환청 들렸다"···양동시장 40대 연쇄방화범 영장
- · 완도서 차량 바다로 추락···3명 숨져(종합)
- · 광주 무진대로 방음터널서 4중 추돌···1명 경상
- 1[위클리]광주시가 보증금 이자 200만원 내준다···"나도 될까..
- 2삼성전자 취업 100% 보장···GIST, 반도체 계약학과 운영..
- 3"아직도 무섭게 떨어진다" 아파트값 하락폭 1위 인천, 광주는?..
- 4오늘부터 분양가 관계없이 중도금 대출···"분양시장 숨통"..
- 52억대로 떨어진 아파트 전셋값…입주 폭탄에 전망도 ‘흐림’..
- 6류수영도 반한 편스토랑 현장섭외 맛집은 어디?..
- 7광주 2월 아파트매매가격지수 전년 대비 14.2% 감소..
- 8광주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 속도(종합)..
- 9양재웅, 손주 뻘 나이차 커플에 "편견 가졌던 것 부끄러워"..
- 10"최대 반값 수준" 쿠팡, 디지털·가전 브랜드 할인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