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로컬 브랜드·아티스트 모인다···맹그로브 '신촌대잔치'[중기소식]

입력 2023.02.03. 16:01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맹그로브 신촌대잔치 포스터. (사진=MGRV 제공) 2023.02.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3일 중소기업계 소식.

▲엠지알브이(MGRV)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주거 서비스인 코리빙 하우스 맹그로브가 맹그로브 신촌의 오픈을 기념해 17일부터 18일까지 ‘신촌대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미네르바, 향뮤직, 레이지댄싱서클, 책방연희 등의 로컬 브랜드의 팝업이 열린다.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과 까데호의 기타리스트 이태훈, 로컬 아티스트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신촌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볼 수 있다.

▲쿠쿠가 6일 오전 10시25분부터 CJ온스타일에서 화이트 컬렉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올스테인리스 메탈릭 에코 밥솥과 프리미엄 6인용 식기세척기, 셰프스틱 인덕션 레인지를 소개한다. 방송 중 밥솥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시불 결제 시 5만원 할인 혜택과 코팅 내솥을 증정한다. 식기세척기와 셰프스틱 인덕션 레인지 구매 시 각 24개월,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과 쿠쿠 전자레인지, 스팀토스터를 선물한다.

▲SK매직은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최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침대 '워커힐 매트리스'를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체험 후 계약 고객에게는 렌탈료 2개월 면제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체험 기간 포토 후기 등 체험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하며, 별도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SK매직 신제품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의 '홈런 스마트학습센터'가 28일까지 입회를 완료하는 신규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웰컴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런 스마트학습센터는 예비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교과 과정과 100% 연계된 콘텐츠와 전문 교재로 수업하는 공부방, 학원이다. 신규 회원에게 증정하는 웰컴 키트는 홈런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 세트로 필통, 연필, 지우개, 자, 네임텍 등으로 구성된다.

▲웅진씽크빅은 스마트 독서 브랜드 웅진북클럽이 새학기 준비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27일까지 비회원을 대상으로 웅진북클럽 전단지 QR코드를 통한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 전원에게 연령별 콘텐츠 무료 체험 기회와 맞춤 도서 2권, 새학기 목표 세우기 아이템 등의 혜택을 지급한다. 슈퍼팟잉글리시에서는 아이들의 영어 학습 역량을 다각도로 분석해주는 ‘진단평가’를 무상 제공하고 완료 시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리턴제로가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의 멤버십 서비스를 개편한다. 지난해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서비스 전면 무료 이용 기간을 가진 비토는 이달 15일부터 시행되는 유료 멤버십 도입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 이용 고객의 경우 새롭게 리뉴얼된 유료 멤버십 이용 전 일부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14일까지 진행되는 얼리버드 기간 멤버십 구독 시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가 성신여자대학교와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내 협력사업을 발굴한다. 산학 연구과제 공동 수행과 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인재 발굴을 위한 산학협동과정 공동 운영도 함께한다.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가족회사 등록도 추진한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가 ‘202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음식물처리기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카라는 다양한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로서 적극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행보를 이어나갔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콜러노비타 공식몰이 ‘2022 앤어워드’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부문 가전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노비타는 소비자를 위한 편의기능과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지난해 7월 공식몰을 오픈했다. 전 제품을 기능·가격별로 한눈에 비교해 보고 니즈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내게 맞는 비데 찾기' 서비스 등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 추천 서비스도 강화했다. 공식몰 매출은 지난해 10월 오픈 2개월 만에 262% 증가했다.

▲재능교육의 '생각하는피자'가 '202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생각하는피자는 국내 유일의 전문 사고력 학습 프로그램이다. 창의적 인재의 핵심 능력인 사고력에 영향을 미치는 9가지 영역을 단계적으로 학습해 융합적 사고력뿐만 아니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까지 길러주는 것이 특징이다. 재능교육은 신학기를 맞이해 ‘예비초를 위한 생각하는피자'도 선보였다.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송성근 대표가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관찰에 기여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송 대표는 서울보호관찰소협의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협의회 운영에 힘쓰고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쌀, 치료비, 코로나19 긴급생계비 등을 지원해왔다. 앞서 2019년 송 대표는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전국연합회장 표창도 받은 바 있다.

▲교원그룹은 전국 취약계층 아동에게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자 2억5000만원 상당의 도서를 기부했다. 교원은 지난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환아쉼터 ‘사람, 사랑 도담터’에서 도서 기증식을 갖고, 아동들의 독서 습관과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집,학습지 등 3만4000여권의 도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기증된 도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설 235개소로 전달된다.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인천 연수구의 한부모·조손가정을 대상으로 3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새해 나눔 활동을 시작했다. 전달 제품은 겨울철 건강관리에 중요한 숙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소노시즌의 주요 품목들로 구성했다. 해당 제품들은 향후 인천 연수구 내 한부모 및 조손가정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