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문희준, 딸 희율과 신체놀이하다 당황···"혼자 가면 어떡해"

입력 2023.02.03. 13:1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은영 게임' 3회. 2023.02.03. (사진=ENA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장인영 인턴 기자 = 오은영 박사가 아이의 발달 영역을 고루 성장시킬 특급 신체놀이를 공개한다.

오는 7일 오후 8시30분 방송하는 ENA 예능물 '오은영 게임'에서는 다양한 신체 놀이를 다룬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 오은영 박사는 "아이들의 신체발달을 도와줄 '신체발달 놀이'"라며 이날의 놀이 주제를 공개했다. 바로 아이들이 용사가 돼 '전설의 돌'을 찾는 놀이다. 용암이 펄펄 끓어 올라 세상은 혼돈에 빠졌고 용암을 막을 수 있는 건 튼튼한 신체를 가진 자만이 찾을 수 있다는 '전설의 돌' 뿐, 아이들은 열심히 '전설의 돌'을 찾고자 나선다.

이어진 장면에서는 전 야구선수 이대호의 아들 예승이가 태권도장에서 합판을 격파했다. "10장!"이라고 외치며 기세가 등등한 예승이의 모습에 인교진·소이현을 비롯한 패널들은 "우와!"를 외치며 신체놀이 세계에 빠졌다. 오은영 박사는 "신체 운동에서만 끝나는 게 아니라 관계 형성과도 관련이 있다"며 "필요할 때 용기도 내야 하는 등 다 연결이 되는 놀이"라고 신체 발달 특급 놀이법이 다른 영역의 발달과 함께 성장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 아이들과 아빠들의 놀이 튜토리얼도 예고됐다. 용암이 가득한 곳에서 '전설의 돌'을 찾으러 가던 가수 문희준의 딸 희율이는 탁자를 놓고 용암을 피해 올라갔고 문희준은 "혼자 올라가면 어떻게 해? 아빠는?"이라며 덜덜 떨어 놀이의 긴장감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배우 정준호는 딸 유담이와 함께 몸에 붙은 포스트잇 떼기 게임에 빠졌지만 뻣뻣한 몸개그로 아이의 신체 영역 발달이 아니라 아빠의 신체 영역 발달을 위한 활동이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자아내며 웃음을 선사했다.

아이들의 놀이 후 맞춤형 놀이 처방에서 오은영 박사는 "승부보다 사실은…"이라며 꿀팁을 전했다. 조언을 듣던 정준호는 "제가 막 덤블링하고 그래야 해요?"라며 울컥했고 아내 이하정은 그런 남편을 말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6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