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영역에 도전" 패션가, 미래 먹거리 틈새 시장 공략뉴시스
- 이시우의 눈물···감싸안은 최태웅 감독뉴시스
- 이재성 "EPL 이적 구체적 움직임 없다···여름에 결정"뉴시스
- 한국전력 권영민 감독 "임성진, 진정한 에이스 돼 간다"뉴시스
- NCT 드림, 홍콩 콘서트 전석 매진···다음은 유럽투어뉴시스
- 故 서지원 유족 "노래 다시 들어 눈물"···신곡 27일 발표뉴시스
- 활주로 아래 수백구 유해···제주 4.3사건 담은 '섬 이야기'뉴시스
- 대통령실, 與 저출산 대책 논란에 "여러 방안 모으는 중···출발점"뉴시스
- [구독경제 시대]③ 서비스 중단 사례도 수두룩···"옥석 가려야" 뉴시스
- 푸틴 "벨라루스에 전술핵 배치"···30년 만에 국외 배치 우려(종합2보)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2027년 100개국 진출 목표"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국산 34호 신약 대웅제약의 ‘펙수클루’가 중남미 시장에 진출한다.
간장약 ‘우루사’로 유명한 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지난달 24일 에콰도르 보건감시통제규제국(ARCSA)에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필리핀 승인 이후 해외에서 두 번째 승인이다.
에콰도르 허가는 중남미 주변국의 허가심사 시 긍정적으로 작용해 펙수클루의 중남미 진출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대웅제약은 기대했다.
회사는 올해 말까지 품목허가 신청서 제출국을 20개국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현재까지 필리핀과 에콰도르를 포함해 멕시코, 브라질,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칠레, 콜롬비아, 태국, 페루 등 11개국에 제출을 완료했다. 올해 항궤양제 최대 시장인 중국에도 신청할 예정이다.
펙수클루는 기존 양성자 펌프 억제제(PPI)의 단점을 개선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P-CAB)다. 작년 7월 국내에 출시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2027년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피부에 붙이는 당뇨치료 기술 개발"···국제학술지 게재 기사내용 요약주빅 "기존 마이크로니들 개선 기술"[서울=뉴시스] Egg microneedle의 구성 요소 및 투여 원리 (사진=주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마이크로니들(미세바늘) 의약품 개발기업 주빅이 연세대 생명공학과 정형일, 고혁완 교수팀과 함께 기존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의 문제점을 개선한 새로운 패치형 당뇨병 치료제 기술을 개발했다.26일 주빅에 따르면 연구팀은 기존 마이크로니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독자적인 마이크로니들 기술 ‘Egg microneedle’(EMN) 개발을 완료했다.이 기술은 기존 당뇨병 치료제인 ‘리라글루티드’의 정량 전달이 가능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고,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삽입 시 약물 전달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주빅은 설명했다.마이크로니들(microneedles) 의약품은 길이가 1㎜ 이하인 미세바늘로, 피부에 의약품을 고통없이 전달하는 약물전달시스템이다. 무수히 많은 미세바늘을 패치처럼 피부에 붙여 체내에 흡수되도록 하므로 ‘붙이는 주사’라고도 불린다.주빅은 EMN 기술이 그간 적용이 불안전했던 바이오의약품의 마이크로니들 탑재를 가능하게 했다고 했다.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헬스케어 머티리얼즈’에 표지 논문으로 게재됐다.주빅의 CSO(최고전략책임자) 연세대 정형일 교수는 “환자 스스로 당뇨병을 쉽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기존 마이크로니들 기술의 단점 보완이 선결 과제였다”면서 “EMN 기술을 통해 기존에 적용할 수 없었던 다양한 약물이 마이크로니들로 개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주빅 양휘석 대표는 “이번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 마이크로니들의 탑재 약물 활성 및 피부 내 정량 전달을 개선한 새로운 의약품을 개발할 것이다”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 · "유산균도 명품 있다"···유한양행, 프리미엄 라인업 강화
- · '신약개발 도전' 산학 협력한 대웅제약···연구 성과 '톡톡'
- · 코오롱티슈진, 골관절염치료제 'TG-C' 효능 美학회 발표
- · 제약바이오협 "산업육성 5년 계획 환영···실행 뒤따라야"
- 1아반떼급 車 살때 160만원 덜 낸다···올해 달라진 車제도..
- 24월 전기에 가스요금까지 동시 인상?···이번주 요금안 발표..
- 3규제완화 정책 쏟아내는 정부···남아있는 카드는..
- 4한국은 호갱?…애플페이 반겼더니 수수료는 최고치..
- 5"자녀 나이에 '0'붙이면 월 학원비"···사교육비 부담 '곡소..
- 6[집값 꿈틀]②주택심리 호전, 낙찰가율 하락···선행지표 '혼조..
- 7'빗장 풀리자 난립' 광주 도심 정당 현수막, 시민 안전 위협..
- 8"홧김에, 술에 취해···" 광주·전남에서 방화 잇따라..
- 9221㎝ 하승진, 현실판 걸리버 여행기···목숨 걸고 베트남 여..
- 10[치솟는 금값②]금ETF 훨훨···은행 '골드뱅킹'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