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우진 5이닝 1실점' 키움 3연패 탈출···삼성 8연승 질주(종합)뉴시스
- "우리음악에 대한 믿음"···투모로우바이투게더, 지금부터가 시작뉴시스
- 양주 도락산 정상 부근 불, 1시간45분 만에 주불 잡았다뉴시스
- 대통령실, 양곡법 거부권 행사 여부에 "농민·농민단체 입장 듣고 판단"뉴시스
- 해태아이스크림 품은 빙그레, 작년 빙과류 1위 이어가뉴시스
- "저작권법 개정해야"···'검정고무신' 대책위, 내일 기자회견뉴시스
- 홍천군 영귀미면 산불, 주불 잡았다···1.2㏊ 피해뉴시스
- [내일날씨]꽃샘추위 출근길···아침기온 곳곳 영하권뉴시스
- 중구, 에너지 취약계층 1507명 감면 신청 도와뉴시스
- 박명수 딸, 2년 연속 예술중 장학생 선발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2018 러시아월드컵 우승…A매치 93경기에서 5골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라파엘 바란(30·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다.
바란은 3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10년 동안 프랑스를 대표하는 것은 내게 가장 큰 영광이었다. 파란색 유니폼을 입을 때마다 엄청난 자부심을 느꼈다. 몇 달 동안 고민한 끝에 대표팀에서 은퇴하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다"며 대표팀 은퇴 소식을 알렸다.
2013년부터 지난해 2022 카타르월드컵까지 10년 동안 프랑스 국가대표 수비수로 활약했다. A매치 93경기에 출전해 5골을 넣었다.
총 세 차례 월드컵에 출전해 2018 러시아월드컵 우승, 카타르월드컵 준우승에 기여했다.
바란은 "2018년 7월15일(러시아월드컵 결승전) 느꼈던 감정을 여전히 느끼고 있다. 나의 인생에서 가장 놀랍고,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며 러시아월드컵 우승을 회상했다.
1993년생으로 젊은 편이지만 세대교체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떠났다.
바란은 "함께 했던 순간들을 그리워하겠지만 이제 새로운 세대가 이어받을 때가 왔다"며 "재능있는 젊은 선수들이 많다"고 했다.
프랑스는 카타르월드컵 이후 은퇴를 선언한 골키퍼 위고 요리스(토트넘)를 비롯해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 바란이 A매치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 도시공사, 서울시청과 무승부...2위 지켜 광주 도시공사 여자핸드볼팀이 서울시청과 맞붙어 무승부를 기록하며 2위 자리를 사수했다.광주 도시공사는 26일 SK호크스아레나에서 열린 '2022-2023 SK핸드볼코리아 리그' 서울시청과 경기에서 24-24로 비겼다. 최근 2연패에 빠져 이날 마저 패할 경우 SK슈글즈에 2위 자리를 넘겨줄 수도 있었던 광주 도시공사는 무승부를 통해 3위 SK슈글스에 승점 1점차 앞선 2위를 지켜낼 수 있었다.경기에서 광주 도시공사는 경기 초반 7-5로 앞서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하지만 전반 18분 서울시청 우빛나와 조아람에게 연속 득점을 허용해 8-10 리드를 빼앗겼다.광주 도시공사는 전반 27분 김수민이 득점에 성공하며 11-12, 서울시청을 턱밑까지 추격했지만 이후 1점을 더 내줘 12-14로 2점 뒤진 채 전반을 마무리했다.후반 시작과 함께 광주 도시공사는 추격의 기치를 높이 세웠다. 강경민과 김지현이 연속 득점을 터트려 15-15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서울 시청이 우빛나를 앞세워 달아났지만 광주 도시공사는 정현희와 김수민의 활약 속에 맹렬한 추격을 펼쳤다.광주 도시공사는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24-23으로 앞서 기어코 역전을 일궈냈다. 1분만 버티면 연패 탈출과 함께 승리를 차지할 수 있는 상황에서 광주 도시공사는 우빛나의 마지막 공격을 막지 못했다. 우빛나의 공격이 성공하며 광주 도시공사는 서울시청과 24-24로 무승부를 기록했다.광주 도시공사는 김수민이 7골을 기록했고 강경민과 김지현이 각각 6득점씩을 터트리며 팀 승리를 위해 앞장섰지만 무승부를 기록해 아쉬움이 남았다.한편, 광주 도시공사는 오는 31일 삼척시민체육관에서 인천광역시청과 경기를 통해 2위 자리 굳히기에 돌입한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빛고을 女궁사 3인방 태극마크 '청신호'
- · 광주충장중 야구부, '제10회 대신육가공배 야구대회' 우승
- · '승격 도전' 동강대 축구부 개막전 승리
- · '승격 도전' 동강대 축구부 개막전 승리
- 1아반떼급 車 살때 160만원 덜 낸다···올해 달라진 車제도..
- 24월 전기에 가스요금까지 동시 인상?···이번주 요금안 발표..
- 3규제완화 정책 쏟아내는 정부···남아있는 카드는..
- 4한국은 호갱?…애플페이 반겼더니 수수료는 최고치..
- 5"자녀 나이에 '0'붙이면 월 학원비"···사교육비 부담 '곡소..
- 6"성폭행 하려는 줄 알았다"···귀네스 팰트로, 스키장 뺑소니 ..
- 7[집값 꿈틀]②주택심리 호전, 낙찰가율 하락···선행지표 '혼조..
- 8'빗장 풀리자 난립' 광주 도심 정당 현수막, 시민 안전 위협..
- 9221㎝ 하승진, 현실판 걸리버 여행기···목숨 걸고 베트남 여..
- 10"홧김에, 술에 취해···" 광주·전남에서 방화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