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푸틴 "시진핑과 매우 실질적이고 솔직한 의견 교환"뉴시스
- [속보]푸틴, 시진핑과 회담 뒤 "바이든 만날 계획 없어"뉴시스
- 이창용 "한국 성인 16%, 가상자산 계좌 있어···골칫거리"뉴시스
- 대만 차이잉원 미국 방문에...中 "엄정한 교섭 제기"뉴시스
- '군의원 식사제공' 김성 장흥군수, 선거법 위반 혐의 송치뉴시스
- 英 공포영화 '곰돌이 푸: 피와 꿀' 홍콩·마카오 상영 취소뉴시스
- 尹 40년지기 석동현, 국회서 '총선 출마' 묻자 "지금 할 말 아냐"뉴시스
- 시진핑, ICC 체포장 발부된 푸틴에 중국방문 초청뉴시스
- 화재로 6살 아이 숨졌던 장흥 공장···석달 만에 또 불(종합)뉴시스
- 스웨덴 법원, "기후변화 노력 불충분" 정부 상대 소송 허용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황희찬, 5일 리버풀과 EPL 홈경기 예정
리버풀 만나면 강해지는 황희찬 득점포 기대
이강인, 원정 경기 도움 올렸던 레알 상대
레알, 이틀 만에 경기…체력적 열세 예상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 주축 황희찬(27)과 이강인(22)이 다가오는 휴일 리그 경기에서 강호를 상대한다.
황희찬 소속팀 울버햄튼은 오는 5일 새벽 0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명문 리버풀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홈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FA컵 64강에서 재경기를 치르며 2번 맞붙었던 울버햄튼과 리버풀이 리그 첫 맞대결을 벌인다.
황희찬은 지난 8일 리버풀과 치른 FA컵 64강전 경기에서 골을 터뜨렸지만 무승부 후 치러진 재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황희찬은 이후 리그 웨스트햄전과 맨체스터시티전에도 출전했지만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상대 리버풀은 흔들리고 있다. 리버풀은 지난달 1승 2무 3패에 그치며 리그 9위까지 처져 있다.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는 울버햄튼 역시 이번 경기에서 승점이 절실하다.
잘츠부르크 시절부터 리버풀을 상대로 골을 넣어온 황희찬이 이번에도 득점포를 가동할지 주목된다.
스페인 라리가 마요르카에 잔류한 이강인은 최강 레알마드리드를 상대한다.

마요르카는 오는 5일 오후 10시 이베로스타 에스타디오에서 레알을 상대로 라리가 홈경기를 치른다.
마요르카는 리그 10위, 레알은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이강인은 레알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강인은 마요르카 이적 이후 레알마드리드전 3경기에서 나서 1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이강인은 지난해 9월 열렸던 레알과의 리그 원정 경기(1-4 패) 당시 동료 무리키에게 정확한 프리킥을 올려 선제골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상대 레알은 체력적 열세를 안고 뛸 예정인 만큼 이강인의 활약이 기대된다. 레알은 오는 3일 오전 발렌시아전을 치른 뒤 마요르카 원정길에 올라 이틀 만에 뛰어야 한다.
이강인과 마요르카가 이번 경기를 통해 지난 원정 대패를 설욕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시청 장애인양궁팀 정진영·김옥금 태극마크 광주시청 장애인양궁팀 정진영과 김옥금(왼쪾)이 2023년 장애인양궁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광주시양궁협회 제공. 광주시청 장애인양궁팀 정진영과 김옥금이 2023년 장애인양궁 국가대표에 선발됐다.정진영(컴파운드 오픈)과 김옥금(W1)은 경기도 이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지난 9일과 10일(1차 선발전), 14일~15일(2차 선발전), 19일~20일(3차 선발전)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치러진 2023 국가대표 최종선발전에서 1, 2, 3차 모두 1위에 오르며 종합 1위로 태극마크의 주인공이 됐다.이번 선발전은 지난해 9월 개최된 2023년 장애인양궁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각 종목 종합순위 1-4위에게 참가 자격이 부여됐다.선발전 결과 리커브 남녀 각각 2명, 컴파운드 남녀 각각 2명, W1 남녀 각각 2명 등 총 12명의 국가대표가 최종 확정됐다.정진영과 김옥금은 오는 7월 장애인양궁 세계선수권대회, 10월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11월 방콕 장애인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 금메달에 도전한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무안군청 검도팀, 전국실업검도대회 '정상 탈환'
- · 세한대 볼링부, 전국대회서 창단 첫 단체전 우승
- · 광주FC, 대구서 '만능 미드필더' 오후성 영입
- · 순천제일고, 전국중고배구연맹전 우승···2연패
- 1"전액 지원하니 여행오세요"···현금 뿌리는 지역, 어디?..
- 2"기존 집 안팔려" 불 꺼진 새 아파트, 서울은 줄고 광주는 늘..
- 3영산강환경청 "전남 주요 댐, 6월까지 버틸 수 있을 듯"..
- 44억대 '이곳' 아파트, 2000만원 주고 샀다…다시 고개 든 ..
- 5남광주시장에 가면? 꼭 가봐야할 맛집 3곳..
- 6최대 100만원 '소액생계비대출' 27일 출시···최저 연 9...
- 7부동산 시장 불황에 새마을금고 대출 연체율도 ‘쑥’..
- 8광주은행,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 9특례보금자리론 신청 '폭주'···신규주택 구입 40.8% 달해..
- 10광주 중외공원 놀이기구 32년 만 철거, '예술정원' 탈바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