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하이브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 조회수 1억회 돌파

입력 2023.02.01. 10:3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과 콜라보…네이버웹툰서 연재

7개 언어 서비스어 상위 5위권 기록

하이브는 자사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DARK MOON): 달의 제단(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이 누적 페이지 조회수 1억 건을 달성하고, 독일어, 스페인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 서비스에서 상위 5위권 내 순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하이브)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하이브는 자사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DARK MOON): 달의 제단’ 웹툰이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달성하고, 독일어, 스페인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 서비스에서 상위 5위권 내 순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의 각 언어 서비스별 플랫폼에 따르면 ‘다크 문: 달의 제단’의 자체 최고 순위는 ▲독일어 전체 웹툰 2위, 일요 웹툰 1위 ▲스페인어 전체 웹툰 2위, 일요 웹툰 1위 ▲프랑스어 일요 웹툰 2위, 판타지 장르 3위 ▲태국어 일요 웹툰 3위, 판타지 장르 1위 ▲인도네시아어 일요 웹툰 3위, 판타지 장르 1위 ▲영어 일요 웹툰 4위, 판타지 장르 2위 ▲중국어 일요 웹툰 5위, 판타지 장르 5위 등이다. 특히 독일어와 스페인어 서비스에서는 10주 이상 일요 웹툰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웹툰은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과 협업으로 제작됐다. 지난해 1월 16일부터 매주 일요일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10개 언어로 번역돼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되고 있다.

황보상우 하이브 스토리사업본부 사업대표는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의 1억 뷰 돌파는 탄탄하고 흡입력 있는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한국을 넘어 북미, 라틴 아메리카, 유럽 등 글로벌 독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받아들여진 것으로 보고 매우 유의미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하이브는 완성도와 몰입도를 갖춘 경쟁력 있는 스토리 지식재산권(IP)을 개발하고 다양한 콘텐츠 포맷으로 확장해 나가려는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는 지난해 1월부터 ‘다크 문: 달의 제단’을 비롯해 현재까지 방탄소년단과 연계한 ‘세븐 페이츠: 착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연계한 ‘별을 쫓는 소년들’, 르세라핌과 연계한 ‘크림슨 하트’, &TEAM과 연계한 ‘다크 문: 회색 도시’를 네이버웹툰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