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 "불통행정 사과, 민관협의체 구성" 촉구

입력 2023.01.31. 15:58 댓글 16개
[광주=뉴시스]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가 31일 오후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 =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복합쇼핑몰 광주상인대책위는 31일 "강기정 광주시장은 불통행정을 사과하고, 민관협의체를 구성하라"고 촉구했다.

상인대책위는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광주시장이 광주시민단체와 가진 간담회에서 '상생논의를 이야기하지 않겠다'는 발언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광주시정에서 상생논의가 사라지면 가장 큰 피해자는 바로 광주시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유통대기업을 투자자로 환대하고 치켜세우기 이전에 지역상권 몰락과 역외유출이라는 지역경제 악영향에 관심을 갖고 대책을 내놓으라"고 말했다.

또 "복합쇼핑몰 입점이 누구에겐 생존권이 달린 심각한 문제"라며 "광주상인들이 코로나19라는 기나긴 어둠의 터널을 빠져나오자마자 고금리 인플레이션에 또다시 고통받고 있다. 여기에 초대형 복합쇼핑몰까지 들어서면 매출과 고객 감소로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상인대책위는 "광주시민을 배제하고 대화 불통을 선언하며 상생을 포기하는 시정은 민주주의가 아니다"며 "상생논의 자체를 하지 않겠다는 강 시장의 소신 발언이 부디 순간 감정을 억제하지 못한 실언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인대책위는 "만나야 답이 나오고 이야기를 나눠야 안이 나오지 않겠느냐"며 "민선 8기 광주시정이 민선 6기와 7기가 이룬 소중한 대화와 소통의 성과를 계승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6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