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시립도서관, 빛고을 책 읽는 시민 모집

입력 2023.01.30. 11:06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광주 25개 공공도서관 협력…다독자 선정 시상

[광주=뉴시스] 광주시 책읽는 시민포스터. (포스터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립도서관은 시민의 독서의욕을 높이고 책 읽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빛고을 책 읽는 시민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빛고을 책 읽는 시민은 광주지역 25개 공공도서관이 협력, 도서관 이용 시민 중 다독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각 공공도서관에서 다독자를 추천받아 도서대출 실적이 높은 순으로 선정, 광주시장상을 수여한다. 2024년 1년 동안 도서대출 권수와 대출기한 확대, 선정자 대상 특별 프로그램 운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의 하나로 2013년 처음 시작한 빛고을 책 읽는 시민 사업은 시민의 독서 의욕을 높이는 한편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23 빛고을 책 읽는 시민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월까지 광주지역 공공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