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웅열 코오롱 회장, 전경련 회장후보추천위원장 선임

입력 2023.01.30. 11:0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허창수 회장, 퇴진 의사 밝혀…2월 임기 만료

[서울=뉴시스] 전경련은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을 전경련 회장후보추천위원장 겸 미래발전위원장에 선임했다. 사진은 선임장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2023.0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이 전국경제인연합 회장후보추천위원장 겸 중장기 발전안을 만들 미래발전위원장에 선임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을 회장후보추천위원장 겸 미래발전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전경련은 내부 조직 혁신을 위해 미래발전위원회를 설치하고 이웅열 회장이 해당 위원장을 겸하도록 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그동안 각계 의견을 수렴한 결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전경련으로 거듭나고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 대대적이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환골탈태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미래발전위원회 설치 배경을 설명했다.

발전위는 내부 인사와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로 조직을 꾸린 뒤 새 회장 후보 추천 및 조직·인적 쇄신에 나선다.

허 회장은 지난 13일 퇴진 의사를 밝혀 오는 2월 정기총회에서 임기를 마친다. 이에 이웅열 회장후보추천위원장이 전권을 갖고 차기 회장 후보 추천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