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NIPA, 2022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입력 2023.01.30. 09:49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허성욱 원장 "최우선 가치는 청렴…전직원 노력 결과"

▲신임 허성욱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종합청렴도는 청렴도 평가와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통합해 지난해 전면 개편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청렴체감도 ▲청렴노력도 ▲부패실태 감점 등을 종합해 최종 5개 등급(1~5등급)으로 나눠 결과를 발표한다.

NIPA는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이 평가 제도 첫해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청렴체감도, 청렴노력도 측정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의미가 있다고 봤다.

NIPA 관계자는 "정보통신기술(ICT) 특성을 반영한 부패리스크 식별·관리 등 부패사전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ICT 지원사업 전주기적 비리방지체계의 선진화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기관장부터 전 직원까지 전사가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내재화 활동을 추진해왔다. 부패 취약분야 해소를 위해 ICT 협단체· 청렴시민감사관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등 개선책 도출을 위한 노력도 했다.

허성욱 NIPA 원장은 "취임 직후부터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공정을 기반으로한 정의로운 조직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결과는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청렴 실천에 동참해온 결실로, 앞으로도 청렴 최우수 기관으로서 준법·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