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우석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차성과평가 3년연속 최고등급

입력 2023.01.27. 14:02 댓글 0개
우석대학교 전주캠퍼스

[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우석대학교는 대학일자리본부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한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차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진로 및 취업 지원 기능을 통합 연계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매년 연차 성과평가를 통해 우수·보통·미흡 등 3등급으로 나눠 우수기관으로 3회 이상 선정되면 사업 기간 1년 연장의 혜택을 받게 된다.

우석대는 이번 평가에서 ▲진로 취업 인프라 서비스 강화 ▲통합상담 서비스 체계화 ▲진로 교과목 운영 내실화 ▲진로 취업 프로그램 다양화 ▲지역 유관기관 협업 강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남천현 총장은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는 진로 및 취업 지원이 연계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체계적인 맞춤형 진로지도 서비스와 대학 특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를 공고히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