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호저부모 표범과 맞장···새끼 지키려 온몸 던져(영상)

입력 2023.01.27. 06:00 댓글 0개
인도의 타밀 나두주 기후변화·숲 수석비서관 슈피리아 사후는 지난 20일(현지시간) 호저부부가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표범과 맞장을 뜨는 영상을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공개했다. 출처 : Tiktok @girchiessafariadventure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광원 기자 = 새끼 두 마리와 함께 도로를 건너던 호저 부모가 갑자기 나타난 표범의 공격에 맞서 필사적으로 새끼를 방어하는 영상이 공개돼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인도의 타밀 나두주 기후변화·숲 수석비서관 슈피리아 사후는 지난 20일(현지시간) 호저부부가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표범과 맞장을 뜨는 영상을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남아프리카 최대규모인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일하는 한 레인저가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저 부모는 두 마리 새끼를 사이에 두고 호시탐탐 빈틈을 노리는 표범의 공격에 맞서며 몸을 사리지 않았다. 날카로운 가시 털을 부채처럼 세우고 새끼들에게 접근하지 못하게 표범을 밀어냈다.

표범은 여러 차례 공격을 시도해봤지만 번번이 호저부모의 적극적 방어에 막히자 결국 포기하고 숲으로 돌아갔다.

영상에는 ‘호저 부모가 표범으로부터 새끼들을 지키려고 최고수준의 방어력을 보여줬다. 부모의 격렬한 저항으로 표범은 호저 새끼들 털끝도 건드리지 못했다. 믿을 수 없는 일이다‘라는 자막이 달렸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새끼에 대한 사랑은 호저도 사람과 다를 바 없다며 ’놀랍다‘ 대단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ligh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