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도시철도공사 조익문 신임 사장 임명

입력 2022.12.16. 14:41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16일 3년 임기 시작…다양한 사회적 시각 현안 해결 기대

강기정 광주시장과 조익문 신임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 (사진=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도시철도공사 제8대 사장에 조익문 전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가 16일 정식 임명됐다.

조 신임 사장은 이날부터 3년간의 공식 임기에 들어갔다. 조 사장은 서류 심사와 면접, 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광주도시철도공사를 이끌 적임자로 낙점됐다.

앞서 광주시의회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청문 절차를 거친 뒤 지난 14일 인사청문 보고서를 채택했다. 도시철도공사에 복합적으로 산재해있는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시각과 문제해결 능력,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갖춘 점에서 긍정 평가가 내려졌다.

조 사장은 ▲한국토지공사(LH) 지역발전협력단장 ▲㈜세종커뮤니케이션 대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를 역임했다.

조 사장은 "그동안 쌓아온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현안 해결과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도시철도공사는 광주도시철도의 운영, 역세권의 개발사업 등을 하는 지방공기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