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출첵'하면 연 10% 제공하는 적금 나왔다

입력 2022.12.08. 11:23 댓글 0개
광주은행, 비대면 전용 상품 ‘출첵적금’ 출시
광주은행이 첫 거래 고객과 마이데이터에 출석체크한 고객에게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출첵적금'을 출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첫 거래 고객과 마이데이터에 출석체크한 고객에게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출첵적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인 '출첵적금'은 개인고객(1인 1계좌)을 대상으로 6개월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5만원 이상부터 20만원 이내로 적립 가능하다.

기본금리 6개월 정액적립식의 경우 기본금리 연 3.5%(자유적립식 연 3.2%)에 우대금리 최고 연 6.5%p를 더해 최고 연 10%(자유적립식 연 9.7%)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출첵적금' 가입일 전일까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과 적립식·거치식예금, 펀드 등 신규 및 거래 이력이 없는 첫 거래 고객에 연 3.5%p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1회당 연 0.02%p씩 적용하여 최고 연 3%p를 제공한다.

광주은행 거래 실적이 없어도 조건 충족 시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마이데이터 출석체크의 경우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자산 연결한 고객이 스마트뱅킹 앱(APP)에서 하루에 한 번, '마이데이터 출석체크 배너'를 클릭해 '우대금리 출석체크'만으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김훈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출첵적금'을 통해 금리 혜택도 받고, 여러 금융회사의 자산내역 확인 및 헬스케어, 신용점수 조회, 자동차 시세 조회, 실손보험 빠른 청구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등 광주은행의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적극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린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