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구청장 측근에게 폭행당한 동구의원 '합의'

입력 2022.12.06. 13:04 댓글 0개
검찰에 처벌불원 의사 밝혀
'끝까지 싸울 것' 입장 뒤집고
"지인 만류 듣고 고심 끝 선처"
무등일보 DB.

구청장 측근 사업가에게 폭행을 당했던 광주 동구의원이 검찰에 처벌불원 의사를 표하고 합의했다.

해당 의원은 본인이 '동구 정치실세'에게 무차별적 폭행을 당했다며 추가 고소 의사를 표명했다가 한 달 만에 입장을 바꿨다.

광주지방검찰청은 6일 사업가 최씨와 박종균 동구의원의 폭행 사건을 합의에 의한 공소권 없음 처분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충장축제 당시 술에 취한 채, 가족과 함께 있던 박 의원에게 다가가 다짜고짜 머리채를 잡아 흔들고 발길질한 혐의로 지난 10월27일 검찰에 송치됐다. 최씨는 사건 직후부터 쌍방 폭행을 주장했지만 경찰 조사 결과 박 의원이 일방적으로 폭행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박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최씨는 민주당 지역 정치인들의 절대적 비호 속 무소불위의 위력적 행동을 일삼았던 인물이다"며 "이전부터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구의원들을 때리고 모욕했으나 한 차례도 처벌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더 이상 피해를 받는 사람이 없도록 최씨를 추가고소하고 부패정치인 척결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박 의원은 입장 발표 한 달 만에 피의자와 합의했고 최씨에 대한 추가 고소는 하지 않았다.

박 의원은 "시간이 지나면서 분한 감정도 다소 수그러들었다"며 "많은 지인들의 만류를 듣고 고심 끝에 최씨를 선처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최씨는 지난 2020년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광주지역 국회의원 선거캠프에서 활동하던 중 여성 동구의원 등에게 폭언과 갑질을 해 당적을 박탈당했다. 정치활동을 중지했다가 지난 6·1지방선거 과정에서 임택 동구청장 후보 선거캠프에 합류했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