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한證 "카카오페이, 로카모빌리티 인수시 기업가치 9.4조···목표가↑"

입력 2022.12.06. 08:12 댓글 0개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6일 카카오페이에 대해 로카모빌리티 인수시 적정 기업가치가 9조4000억원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7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임희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페이는 지난 2일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공시를 통해 로카모빌리티 인수건을 포함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발표했다"면서 "참고로 이날 MBK파트너스는 로카모빌리티 지분 100%에 대한 매각 예비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로카모빌리티는 롯데카드의 자회사로 선불 교통카드와 단말기 제조사로 지역 교통카드인 이비카드(경기-인천)와 마이비(부산-경남)를 통합한 브랜드 캐시비를 보유했다"며 "지난해 시장점유율(M/S)은 약 40%로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시장점유율 60%)에 이어 국내 2위 선불충전 교통카드 사업자"라고 덧붙였다.

임 연구원은 "카카오페이의 로카모빌리티 인수 시 중장기 기대 요인은 매출기여거래액(TPV)과 매출 증가, 오프라인 가맹점 확장에 따른 성장 여력 확대 등"이라며 "지난해 로카모빌리티의 매출액은 1642억원이 연결로 인식될 경우, 내년 카카오페이의 매출액은 기존 추정치 대비 27.2% 상향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보유 가맹점 수는 10만5000여개로 알려져 있으며, 카카오페이의 가맹점(현재 150만개)과 오프라인 결제 TPV 상승에 기여할 전망"이라며 "또 근거리무선통신(NFC)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추후 애플페이의 국내 시장 진출에 대한 발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