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WP "조규성, 이번 월드컵 최대 수혜자"

입력 2022.12.05. 12:0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인스타 팔로워 수, 월드컵 이후 100배 이상↑

6일 오전 4시 한국과 브라질 16강 경기 예정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백동현 기자 =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최종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 조규성이 포르투갈 호날두와 공중볼 경합하고 있다. 2022.12.03. livertrent@newsis.com

[서울=뉴시스]김래현 기자 = WP가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조규성에게 주목했다.

4일(현지 시각) 워싱턴포스터(WP)는 "한국이 2010년 이후 처음으로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가운데 한 선수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WP는 "조규성은 가장 먼저 외모로 시선을 끌었다"고 이야기했다. 실제로 조규성은 한국 첫 조별리그 경기였던 우루과이전에서 카메라에 잡힐 때마다 모델같은 외모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울=뉴시스]조규성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어 WP는 "조규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월드컵 전에는 2만 명이었다"면서 "지난주 일요일 기준으로 210만 명 이상으로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또 "조규성의 SNS에는 그를 사랑한다는 메시지가 가득하다"며 "일부는 조규성에게 결혼하자는 말까지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 결과 "조규성은 너무 많은 메시지로 인해 핸드폰을 꺼야 했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백동현 기자 = 2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최종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 2대 1로 승리하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조규성을 비롯한 대한민국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2022.12.03. livertrent@newsis.com

WP는 조규성이 속한 전북 현대 모터스가 올린 조규성 관련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는 사실도 다뤘다.

WP는 "조규성 소속 팀이 틱톡 계정에 조규성 영상을 연속으로 4개나 올렸다"며 "이에 팬들은 '우리가 뭘 원하는지 아네'와 같은 댓글을 달았다"고 보도했다. 조규성 영상을 보길 원하는 팬들의 요구에 소속 팀이 제대로 대응했다는 의미다.

또 WP는 "조규성 팬들은 월요일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한국과 브라질이 맞붙는 경기에서 조규성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