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정기석 "마스크 전면 해제 시기, 5월 정도면 충분"뉴시스
- [속보] 대통령실 "김의겸, 명예훼손 혐의 오늘 고발···악의적 가짜뉴스 공표"뉴시스
- [속보] 위중증 402명, 13일째 400명대···사망 30명뉴시스
- [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 7416명, 7개월 만에 최소뉴시스
- 서울시, '서울소셜벤처허브' 입주기업 모집···사무공간 지원뉴시스
- AI 활용 서울형 미세먼지 간이측정망, 국무총리상 수상뉴시스
- 민주, 檢 이재명 수사에 "신독재국가 폭주' 맹공뉴시스
- [속보]정기석 "마스크 전면 해제 시기, 5월 정도면 충분"뉴시스
- 동광종합토건,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뉴시스
- 정부청사 취득 관리 강화···과다한 사무면적 손본다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인스타 팔로워 수, 월드컵 이후 100배 이상↑
6일 오전 4시 한국과 브라질 16강 경기 예정

[서울=뉴시스]김래현 기자 = WP가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조규성에게 주목했다.
4일(현지 시각) 워싱턴포스터(WP)는 "한국이 2010년 이후 처음으로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가운데 한 선수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WP는 "조규성은 가장 먼저 외모로 시선을 끌었다"고 이야기했다. 실제로 조규성은 한국 첫 조별리그 경기였던 우루과이전에서 카메라에 잡힐 때마다 모델같은 외모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WP는 "조규성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월드컵 전에는 2만 명이었다"면서 "지난주 일요일 기준으로 210만 명 이상으로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또 "조규성의 SNS에는 그를 사랑한다는 메시지가 가득하다"며 "일부는 조규성에게 결혼하자는 말까지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 결과 "조규성은 너무 많은 메시지로 인해 핸드폰을 꺼야 했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WP는 조규성이 속한 전북 현대 모터스가 올린 조규성 관련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는 사실도 다뤘다.
WP는 "조규성 소속 팀이 틱톡 계정에 조규성 영상을 연속으로 4개나 올렸다"며 "이에 팬들은 '우리가 뭘 원하는지 아네'와 같은 댓글을 달았다"고 보도했다. 조규성 영상을 보길 원하는 팬들의 요구에 소속 팀이 제대로 대응했다는 의미다.
또 WP는 "조규성 팬들은 월요일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한국과 브라질이 맞붙는 경기에서 조규성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인수 대한민국배구협회 고문 별세 [서울=뉴시스] 김인수 대한민국배구협회 고문(사진=대한민국배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김인수 대한민국배구협회 고문이 지난 27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3세.1930년 평양에서 태어난 고인은 평양고를 졸업하고, 1964년 도쿄올림픽 남자국가대표팀 선수로 뛰었다.이후 남자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활약하면서 1970 방콕아시안게임 은메달, 1975 제1회 아시아남자선수권대회 2위에 기여하는 등 국위선양에도 큰 역할을 했다.또한 한국전력공사 감독, 서울특별시배구협회와 대한배우회 회장, 대한민국배구협회 고문을 역임했다.빈소는 경북 영천장례식장이며, 발인은 2월1일 오전 8시30분이다. 장지는 국립영천호국원이다.◎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 · 종료 0.3초·0.8초 전, 휘슬···"승패 바꿔" vs "0.1초 전이라도 불어야"
- · 한국배구연맹 "경기중 연습구 사용, 주의하겠다"
- · 넥센타이어, 스노보드 월드컵 이상호 준우승 기념 이벤트
- · '빅토르 안' 안현수, 국내 복귀 무산···성남시청 코치 탈락
- 15세 이하 영유아 가정에도 난방비 긴급 투입···전국 유일..
- 2[위클리]"100만원이 2배로" 내일부터 광주청년 610명 모..
- 3광주 도심 아파트 불···70대 주민 연기흡입..
- 4새해에도 집값 하락폭 확대 수도권 –1.68%···집값 전망지수..
- 5한전, '농사용 전기'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용 위한 종합대책 수..
- 6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응단 발족..
- 7정용진 부회장도 입었다···'스트리트 패션' 인기 왜?..
- 8원희룡 장관 "전세사기 가담 공인중개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
- 9엄현경 "김희철 키스 못했다···안 해본 사람 같아"..
- 10요즘 물가에 귀한 광주 '7천원 밥집' 3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