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대통령실 "김의겸, 명예훼손 혐의 오늘 고발···악의적 가짜뉴스 공표"뉴시스
- [속보] 위중증 402명, 13일째 400명대···사망 30명뉴시스
- [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 7416명, 7개월 만에 최소뉴시스
- 바이젠셀, '강직성 척추염' 진단키트 식약처서 품목인증뉴시스
- 선예 "아이가 '고딩엄빠' 되면? 당황스럽지만 적극 지원"뉴시스
- 진천군청 국기게양대에 조기···왜?뉴시스
- KT&G, PMI와 15년 파트너십 체결···전자담배 릴 글로벌 확장 뉴시스
- 사찰 대상 상습적으로 금품 훔친 50대 구속뉴시스
- 문화재청 제2회 '제철 연구논문 공모뉴시스
- 황교안 "내달 2일 박근혜 생일 축하 행사 개최"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기자 질문에 답한 것 뿐 vs 인터뷰 배려 부족했다
일각에서는 '기자가 반일 강요했다" 의견도

[서울=뉴시스]임철휘 기자 = "일본이 올라가서 솔직히 얄밉기도 했다"는 조규성의 발언을 두고 일본 언론이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4일(한국시간) 일본 축구 전문매체 '사커 다이제스트'는 "월드컵에서 날아가는 새도 떨어뜨릴 기세인 한국 대표팀의 공격수가 다시 한번 논란을 겪고 있다"며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 나선 조규성의 발언은 적절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앞서 조규성은 전날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꺾은 후 인터뷰에서 한 기자가 일본 16강 진출을 두고 '우리도 (일본이) 잘한다는 생각도 들었고, 얄밉다는 생각도 드는데 (이것이)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는가'라고 묻자 조규성은 "일본이 올라갔으니 우리도 올라가야 한다는 생각보단 일본이 올라가서 솔직히 얄밉기도 했다. 우리는 (16강에) 안 올라가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조규성의 발언 적절성을 두고 논쟁이 일기도 했다.
취재진의 질문에 맞춰 대답한 것일 뿐 확대해석을 경계하자는 의견이 나왔고 일각에선 기자가 '반일'을 강요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반면 조규성의 인터뷰 배려가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공개석상에서 다른 나라가 16강에 가는 것이 얄밉다는 발언은 성급하다는 것이다.
앞서 조규성은 "(호날두가) 나갈 때 빨리 나가라고 했는데 갑자기 포르투갈 욕설을 했다. 호날두는 날강두"라고 말해 상대방 선수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다는 지적을 한 차례 받았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세계 최강’ 브라질과 8강 진출을 놓고 16강전을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f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한국배구연맹 "경기중 연습구 사용, 주의하겠다" 기사내용 요약"세트 종료 후 선수들이 훈련하던 연습구와 볼 리트리버가 소지하던 경기구가 섞였다"[서울=뉴시스] 기업은행과 페퍼저축은행(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한국배구앤명이 경기 중 연습구가 사용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지난 26일 화성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IBK기업은행과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연습구가 사용돼 논란이 일었다.내용을 파악한 연맹은 "경기 시작 전 경기구는 이상 없이 확인됐고, 1, 2세트까지 이상 없이 운영됐다. 하지만 2세트 종료 휴식 시간에 선수들이 훈련하던 연습구와 볼 리트리버가 소지하던 경기구가 섞였다. 3세트 시작 전 이를 미처 걸러내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연맹은 "해당 건에 대해 팬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이며, 추후 재발 방지를 위해 경기 운영요원에 대한 관리 및 교육을 강화하고 남은 라운드에서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 · 넥센타이어, 스노보드 월드컵 이상호 준우승 기념 이벤트
- · '빅토르 안' 안현수, 국내 복귀 무산···성남시청 코치 탈락
- · 오현규, 교체로 셀틱 데뷔전···크로스 인상적
- · '김민재 풀타임' 나폴리, AS로마 꺾고 승점 13점차 선두···4연승
- 15세 이하 영유아 가정에도 난방비 긴급 투입···전국 유일..
- 2[위클리]"100만원이 2배로" 내일부터 광주청년 610명 모..
- 3광주 도심 아파트 불···70대 주민 연기흡입..
- 4새해에도 집값 하락폭 확대 수도권 –1.68%···집값 전망지수..
- 5한전, '농사용 전기'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용 위한 종합대책 수..
- 6전남대병원, '새병원' 건립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응단 발족..
- 7정용진 부회장도 입었다···'스트리트 패션' 인기 왜?..
- 8원희룡 장관 "전세사기 가담 공인중개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
- 9엄현경 "김희철 키스 못했다···안 해본 사람 같아"..
- 10요즘 물가에 귀한 광주 '7천원 밥집' 3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