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웅진씽크빅, 인터랙티브북 신제품 'AR 시크릿 사이언스'

입력 2022.12.05. 10:2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과학적 흥미·호기심 키워주는 증강현실 도서

[서울=뉴시스] 웅진씽크빅 AR 시크릿 사이언스.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2022.1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AR) 기반 도서 '인터랙티브북'의 신규 제품 'AR 시크릿 사이언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 AR 과학 개념 사전 'AR 사이언스'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출시된 AR 시크릿 사이언스는 초등 저학년 및 유아 대상으로 과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키워주는 제품이다.

스마트 독서 브랜드 '웅진북클럽' 이용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저연령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를 반영한 '신기한 생물'편과 교과서 구성에 맞춰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접할 수 있는 '놀라운 발명'편으로 나뉜다.

종이책에 증강현실 콘텐츠를 보여주는 '마커(종이 포인터)'를 통해 곤충의 눈으로 보는 세상을 경험하고, '붕어 해부' 등 실험으로 생물의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 엑스선으로 뼈를 관찰하고, 볼록렌즈와 오목렌즈의 차이를 '안경 마커'로 확인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명품의 원리와 그 속에 담긴 과학적 원리들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인터랙티브북(해외명 AR피디아)은 웅진씽크빅과 증강현실 전문 기업 아티젠스페이스가 기술 협업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AR 시크릿 사이언스를 비롯해 영어, 수학 분야 시리즈도 준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