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산구 실버태권도 승급 심사 전원 합격

입력 2022.12.04. 14:59 댓글 0개

광주광역시 광산구 (구청장 박병규)는 지난 30일 실버태권도 승급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참가자 전원 합격의 기쁨을 나누었다.

이날 심사에는 국기원 고단자 (6단~9단) 심사평가위원 오중열관장, 김태완 광산구의회의장, 광산구보건소 김옥현소장, 국기원 고단자 (6단~9단) 심사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면서, 광산구태권도협회 회장겸 실버태권도 단장을 맡고 있는 이동원관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심사준비는 광산구 보건소건강증진팀 김은경 팀장과 김수정 담당이 명찰과 꽃다발, 개인선물세트를 준비했으며, 지기현 광산구태권도협회 부회장의 사회로 승급심사에 강사로 지도하고 있는 박형준 (올바른I 태권도장) 관장의 구령에 맞추어 기본동작, 발차기, 사주지르기, 격파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격파진행에 광산구청 최광용 감독과 코치, 실업팀선수들이 송판을 잡아줌으로 심사에 도움을 주었다.

1977년에 군생활하면서 3단에 합격하여 간직하고 있던 윤순우(77) 어르신은 46년만에 재발급받은 단증을 이날 재수여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심사에서 참가자 전원합격했으며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띠를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한분 한분 축하의 말과 함께 전해드렸으며 광산구의회 김태완의장이 축하 꽃다발을 나눠드리며 함께 기쁨을 나누었다.

박병규 광산구 청장은 " 태권도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 어르신들이 전원 승급이라는 멋진 결과를 만들어 내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실버태권도를 확대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호기자 seongho@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