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중기, 1세 연상 英 새아내 누구?···조지 클루니와 CF도(종합)뉴시스
- 류승범·구준엽···송중기 외 국제결혼 스타는 누가 있나(종합)뉴시스
- [녹유 오늘의 운세] 75년생 고생한 만큼의 대가 받아내세요뉴시스
- 인사혁신처 "6급 이하 공무원 호봉제 폐지 검토 안 해"뉴시스
- 尹, '스튜어드십 코드' 활성화 주문···"은행·기업, 투명한 거버넌스 중요"(종합)뉴시스
- 日 외무성 "강제징용 관련 해법 의사소통 계속"뉴시스
- 권영세 "北, 올해 7차 핵실험 가능성 있어···도발엔 응징 필요"뉴시스
- 5월 대선의 튀르키예, 6개 야당 연합···대 에르도안 단일후보 미정뉴시스
- 장수정, 여자프로테니스 투어 태국오픈 단식 16강행뉴시스
- 세계 1위 매킬로이, 앙숙 리드 제치고 두바이 클래식 우승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가 임시 지휘봉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박지혁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의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이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이 끝나고 받은 레드카드 때문에 벤치에 앉지 못한다. 벤투 감독은 관중석 한 곳에 자리를 잡고 경기를 지켜볼 예정이다.
한국은 3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과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을 치른다.
1무1패(승점 1), 조 3위에 머문 한국은 16강 진출을 위해 일단 포르투갈을 꺾고, 같은 시간 우루과이-가나의 경기 결과를 봐야 한다.
벤투 감독은 지난달 28일 가나와의 2차전 종료 이후 앤서니 테일러 주심에게 항의하다가 레드카드를 받았다. 이 때문에 벤투 감독은 벤치에 앉지 못한다.
검정색 뿔테 안경을 착용한 벤투 감독은 관중석 한 곳에 자리를 잡았다. 대한축구협회 직원과 대화를 나누며 경기를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포르투갈전은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가 임시로 지휘봉을 잡았다. 벤투 감독이 무선으로 지시하거나 하프타임에 라커룸에 입장하는 건 불가능하다.
벤투 감독은 전날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와 관련해 "제가 그 자리에 있지 못하는 것에 선수들이 많은 영향을 받진 않을 것이다. 제가 없더라도 자리를 채워줄 사람들이 많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서 '우수시도' 선정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시도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시도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광주장애시체육회 제공.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장애인생활체육지원사업 시도 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시도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평가는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시도별 장애인 생활체육지원사업평가를 실시하여 사업평가(50%), 현장평가(30%), 행정평가(10%), 정책반영평가(15%), 위원회평가(5%) 등 총 5개 영역의 성과지표 평가를 통해 점수합산으로 발표했다.이를 통해 우수평가를 받은 상위 5개 시도는 2023년 해외 선진 생활체육 현장 견학의 기회부여와 2023년도 생활체육지원사업 기금 지원 사업비 등에서 인센티브를 받는다. 이번 시도평가에서 광주는 전국 최초 1호 광주시북구반다비체육센터 건립 및 개관, 특광역시 중 5개구 장애인체육회 설립, 광주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 최우수시설 선정 등의 부분이 평가에서 가산점을 받았다.또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 내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공공스포츠클럽 운영 ▲장애인생활체육교실, 동호인클럽 운영 ▲장애인동계스포츠캠프 운영 등을 운영해 5년 연속 A등급 달성해 생활체육 분야에서도 전국 최고 우수시도임을 입증했다.한상득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이번 성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광주 지역 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과 질 높은 생활체육 환경을 제공해 장애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장수정, 여자프로테니스 투어 태국오픈 단식 16강행
- · 세계 1위 매킬로이, 앙숙 리드 제치고 두바이 클래식 우승
- · '김소니아 25점' 여자농구 신한은행, 우리은행 잡고 공동 3위
- · '로슨 29점 19리바운드' 프로농구 캐롯, 삼성 꺾고 홈 5연승
- 1[위클리]"100만원이 2배로" 내일부터 광주청년 610명 모..
- 2광주시, 전방·일신방직 부지 국제설계공모 착수..
- 3요즘 물가에 귀한 광주 '7천원 밥집' 3곳..
- 41가구 2주택 '양도세 제외'···전남 솔라시도 주택분양 '청신..
- 5"정용진 주식매각으로 피해" 광주신세계 소액주주 반발..
- 6특례보금자리론 접수 스타트···수천명 접속 '대기줄'도..
- 7"월급 1000만원 이상 광주 사립유치원장···친·인척 고용도 ..
- 8은행 9시 문 열자...많아진 고령층 고객들 ..
- 9긴급생계비대출 최대 100만원···자영업 가계대출도 저금리로 대..
- 10[빌라의 눈물]③앞으로가 더 문제···역전세난에 보증금 불안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