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홈쇼핑에서 AI 로봇을?···KT알파 쇼핑, '서비스로봇' 최초 판매

입력 2022.11.30. 09:12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KT알파 쇼핑은 30일 오후 9시 40분 홈쇼핑 최초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KT AI 서비스로봇’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AI(인공지능) 로봇은 서비스, 방역, 실내 배송 등 일상생활 곳곳에서 활용되며 개개인은 물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식당에서 음식이나 빈 그릇을 대신 전달해주는 서빙 로봇이 대표적이다.

KT AI 서비스로봇은 서빙, 퇴식, 순회 기능을 가진 자율주행 로봇으로, 별도의 설치물이 필요 없는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어떠한 매장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빙이 가능하다.

KT알파 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KT AI 서비스로봇’은 특정 기간 내 임대해 이용할 수 있는 임대형 상품으로 ▲매장 방문 컨설팅 ▲최적의 로봇 경로 제공 ▲무상 A/S 제공 ▲설치 및 철거비 무료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AI 서비스로봇’ 설치를 희망하는 고객은 방송 중 안내하는 번호로 상담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지역별 KT 담당자가 개별 연락 후, 매장을 직접 방문해 로봇 설치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송 중 특별 혜택으로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 시중가 149만원 상당의 LG전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A9) 무선청소기를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w038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