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김산 무안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입력 2022.11.29. 12:55 댓글 0개

김산 무안군수가 29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정책, 농협과의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등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김산 군수는 농업인들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맞는 농업정책을 시행하려고 노력했으며, 농촌일손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리핀 실랑시와 MOU를 체결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으로 무안군 농촌 인력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줬다.

또한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농협과 협력사업으로 고령농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비롯해 농업용 드론, 농축산물 덤프 운반장비, 농작업용 편의의자, 단동하우스 보급형 스마트팜 단지화 시범사업 등을 펼쳐 지역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농협과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전국 최대 규모의 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과 국립파속채속연구소 설립을 추진하고,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과 물류 유통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과학영농 연구기반을 확충하고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농산물 시장 개방 등 농업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농업의 6차 산업화를 선도해 다양한 농업농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가 인정돼 2022년 농협중앙회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으로 선정된 김산 군수의 수상은 전남도 내에서 유일하며, 이날 수상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8명이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농업인들과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무안군은 도농복합도시로 앞으로도 도농융합 과 농촌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안=박태용기자 mdm007@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