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바르게살기운동 광주 북구협의회 플로킹데이 봉사활동

입력 2022.11.27. 13:06 댓글 0개
두암1동 쓰레기, 담배꽁초 등 수거
쾌적한 환경 조성…지역사랑 실천

바르게살기운동 광주 북구협의회는 지난 26일 두암1동에서 환경과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제3회 도란도란 플로킹데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플로킹(Ploking)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Plocka Upp)와 걷기를 뜻하는 영어(Walking)의 합성어다. 일상적인 자원봉사활동의 개념을 넘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거리에서나 자연에서 산책, 조깅, 트레킹, 등산, 자전거 타기 등을 하는 동안 발견되는 쓰레기들을 수거해 건강과 함께 자연을 보호하는 운동이다.

전 세계적 관심사로 떠오른 환경운동에 바르게살기운동 광주 북구협의회도 동참한 것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더욱 증가한 등산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플로킹데이 봉사활동에는 조오섭 국회의원과 문인 북구청장, 북구의회 김형수 의장, 정달성 운영위원장, 김영순 경제복지위원장, 손혜진·이숙희·최기영 의원, 홍점순 북구자원봉사센터장, 함순아 동강대학교 입학처장, 이미정 두암1동장을 비롯해 바르게살기운동 북구협의회 김연수 회장, 박경희 여성회장, 김오희 청년회장, 신민기 산악회장, 박경화 부회장, 윤진수 두암1동위원장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9시 어울림어린이공원에서 개회식을 갖고 박경화 두암1동위원회 고문의 안내로 두일행복마을관리소와 두일텃밭, 나눔장터를 둘러봤다. 이어 10시부터 두암체육공원까지 걸으며 길가에 있는 각종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등 오염물을 수거함으로써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또 11시 두암체육공원을 출발, 삼정사와 장수등 코스를 걷는 트레킹을 했다.

특히 플로킹데이 봉사활동을 통해 회원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는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연수 북구협의회장은 "오늘 실천한 플로킹데이 봉사활동이 작지만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