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우루과이 감독 "전반 20분동안 韓 잘해 공 뺏기 어려웠다"

입력 2022.11.25. 01:03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디에고 알론소 "대등한 국가가 좋은 경기"

"후반전에 나아졌지만 정확성 부족했다"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백동현 기자 = 24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전반전, 디에고 알론소 우루과이 감독이 지시를 하고있다. 2022.11.24. livertrent@newsis.com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박지혁 박대로 기자 = 디에고 알론소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25일 한국과 대등한 경기를 했다는 평을 내놨다.

알론소 감독은 이날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 뒤 기자회견에서 "대등한 국가가 좋은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반 20분 동안 한국이 굉장히 잘해서 (공을 ) 뺏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그 다음부터 조정을 하고 후반에는 좀 더 (경기를) 장악할 수 있었다. 더 활발한 공격력이 필요했지만 전반적으로 잘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알론소 감독은 또 "전반 20분까지는 한국을 압박할 수 없었다. 정확성이 부족했고 하프타임에 조정해서 그 다음부터 조금 변화가 있었고 (한국 진영으로) 깊이 들어갈 수 있었다"며 "우리는 좀 더 높은 곳에서 수비를 하고 싶었지만 전반에는 그러지 못했다. 후반에 좀 나아졌지만 정확성이 부족했다. 콤비네이션 플레이를 빨리 하는 것을 예전처럼 하지 못했다"고 복기했다.

[알라이얀(카타르)=뉴시스] 백동현 기자 = 24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 전반전, 우루과이 디에고 알론소가 전술 지시를 하고 있다. 2022.11.24. livertrent@newsis.com

알론소 감독은 그러면서도 "선수들의 경기력에 만족하고 마지막 경기까지 해보고 결과를 알 수 있다"며 "오늘 경기가 예선전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수훈 선수에 관해서는 "카세레스, 고딘 등이 잘했다고 생각한다. 항상 선수들을 평가하고 같이 합숙하면서 이 선수들의 기량을 지켜봤다"며 "기대한 그대로 경기를 펼쳤다고 생각한다. 공격도 잘해서 골대를 2번이나 때렸다. 그중 하나가 고딘이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