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광주대, 호남권 최초로 '프롭테크 in 캠퍼스' 개최

입력 2022.11.24. 09:47 수정 2022.11.24. 13:44 댓글 0개


광주에서 프롭테크(부동산 산업과 기술의 융합)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이 만드는 부동산의 미래를 전망하고 논의하는 공론의 장이 마련된다. 

광주대학교 부동산전문인력교육원과 한국프롭테크포럼은 29일 오후 2∼5시까지 광주대학교 행정관 3층 스마트강의실에서 ‘프롭테크포럼 in 캠퍼스’ 행사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학생들에게 부동산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일컫는다. 넓게는 공간 비즈니스에 AR·VR·AI·빅데이터 같은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아우른다. 세계적으로 관련 분야 스타트업이 성장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국내에서도 기술을 통한 부동산 산업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

국내 대표 프롭테크 업체들이 참여한다. 직방 이강식 부사장은 ‘공간의 경험을 기술로 바꾸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인공지능기반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과 미래’, 큐픽스 최동호 이사는 ‘3D 디지털 트윈기술과 공간의 미래’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한편 전국의 주요 대학과 한국프롭테크포럼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호남권에선 처음으로 광주대에서 열린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