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 공격적인 선수 영입으로 '가을야구' 재도전

입력 2022.11.23. 16:48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FA 노진혁·유강남 영입으로 뎁스 강화

반즈·스트레일리· 렉스 등 외국인 선수 구성 마쳐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한 노진혁(오른쪽)과 성민규 롯데 단장. (사진=롯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롯데 자이언츠가 공격적인 선수 영입으로 다음 시즌을 위한 전력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롯데는 23일 노진혁과 계약기간 4년, 계약금 22억원, 총연봉 24억원, 옵션 4억원으로 총액 50억원에 FA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21일 포수 유강남과 계약기간 4년, 총액 80억원에 계약한 롯데는 노진혁을 영입하는 강수를 썼다.

롯데는 두 명의 FA 선수를 잡기 위해 130억원이라는 거액을 투자했다. 2023시즌에는 과오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가 엿인 대목이다.

유강남은 노련한 투수 리드로 투수력을 강화시켜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롯데는 내야 수비와 장타력을 갖고 있는 노진혁을 영입해 뎁스를 강화, 은퇴한 이대호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노진혁은 유격수와 3루 수비가 모두 가능하다. 롯데가 전력을 구성할 때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서울=뉴시스] 롯데 자이언츠 유강남(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는 외국인 선수 구성도 일찌감치 마쳤다.

롯데는 23일 올해 12승을 올린 투수 찰리 반즈와 총액 125만 달러에 재계약을 마쳤다

올해 대체 외국인 선수로 활약한 투수 댄 스트레일리는 총액 100만 달러에, 잭 스도 총액 130만 달러에 재계약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롯데는 후반기에 보여준 스트레일리의 안정된 구위와 렉스의 정확성과 장타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롯데는 올해 64승 4무 76패를 기록해 8위에 머물렀다. 시즌 막판 '가을야구'에 도전했지만, 뒷심 부족으로 고개를 떨궜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 대 키움 히어로즈 경기, 롯데 선발 반즈가 공을 던지고 있다. 2022.08.30. kgb@newsis.com

롯데는 올 시즌 투수진이 붕괴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5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해 체면을 구겼다.

올 시즌 롯데의 팀 평균자책점(4.45)은 10개 구단 중 9위이다.

찰리 반즈와 박세웅, 이인복이 분전했지만, 나머지 선발투수들이 부진했다. 불펜진 역시 믿음을 주지 못했다.

이에 롯데는 타 팀에서 방출된 김상수와 윤명준을 영입해 투수력을 강화했다. 롯데는 김상수와 윤명준의 경험을 높이 사 기회를 줬다.

롯데의 스토브리그 행보는 아직 진행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