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체로 맑은 충북, 낮 최고 27도···미세먼지 '좋음'뉴시스
- 모르는 여성 집 현관문에 스타킹·속옷 건 50대 잡았다뉴시스
- 수술실 CCTV 의무화···의사도 환자도 "영상 유출 걱정돼"뉴시스
- "동그랑땡·맛살·햄" 롯데마트, 제수용품 가격 20% 낮췄다뉴시스
- 우리집 댕댕이, 신세계百서 그림으로 간직해 볼까뉴시스
- 20년 넘은 인천공항 1터미널에 '1조' 투입···노후시설 싹다 바꾼다[홍찬선의 신공항여지도]뉴시스
- [에너지위기③]"에너지 믹스가 중요···남은 대안은 원전 뿐"[뉴시스 창사 22년]뉴시스
- "건설 현장에 한국인 없어요"···외국인이 짓는 아파트[건설사고 STOP]②뉴시스
- <고침> '구속이냐, 기각이냐'···기로에 선 이재명 정치 운명뉴시스
- [오늘의AG]"근대 5종·태권도 주목"···마수걸이 金 정조준뉴시스
내년 연말 완공 목표로 공사 시작
보행로 5곳에 편의성 위한 엘리베이터

광주 남구 백운광장에서 길이 206m 가량의 공중 보행로 조성 공사가 본격화된다.
남구는 공중 보행로를 통해 단절된 푸른길 공원 산책로를 연결해 사람과 자연, 문화가 공존하는 백운광장 랜드마크로 공간으로 만들 방침이다.
남구는 2일 백운광장 공중 보행로 조성을 위한 시공업체 선정을 마무리해 내년 연말 완공을 목표로 조성공사를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백운광장 공중 보행로는 진월동과 남광주역 방향 푸른길 공원을 다시 연결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남구청 정문을 기점으로 'Y'자와 'S'자를 합친 유선형 형태로, 스카이 워킹이 가능한 보행로로 건설된다.
총길이는 206.4m이며 양우내안애 앞 광장~남광주역 방면으로는 61.6m 길이 경사로가, 스트리트 푸드존~진월동 방면으로는 80.8m 경사로가 구축된다.
공중 보행로 접근을 위한 엘리베이터와 계단은 각각 5곳과 4곳에 설치된다.
엘리베이터 설치 장소는 남구청 정문 앞, 남구청사 맞은편 광남목재 인근 도로, 남구 자원봉사센터 앞 도로, 빨간코끼리 미용실 앞, 양우내안애 앞 광장이다. 계단은 남구청 정문을 제외하고 동일 지점에 마련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중 보행로 위에서 플리마켓 및 버스킹, 아나바다 장터를 열 수 있으며, 남구청사 외벽에 설치한 미디어 월과 파사드도 관람 할 수 있는 뷰 포인트이다. 사람과 문화, 자연을 연계한 친환경 구조물로 광주 대표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 1"산 채로 매장 당했다···'결혼지옥' 의붓딸 성추행 논란 부부..
- 2자동차주 담아볼까···주가 상승에 배당수익까지..
- 3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4'편안함의 끝' 제네시스 G90 타보니···"비행기 일등석 느낌..
- 5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6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7'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8"몰카·음주·폭행·날조···LX 국토정보공사 기강해이 심각"..
- 9광주 최고봉에 서다, 무등산 정상 57년만에 시민 품으로..
- 10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막, '상상 그 이상의 공룡세계'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