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동네방네] 광주 동구, 뷰티관광콘텐츠 팸투어 인기

입력 2022.10.31. 18:46 수정 2022.10.31. 19:10 댓글 0개

광주 동구는 지난달 6일부터 이틀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주변과 무등산 일원에서 뷰티산업관광과 관광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동구뷰티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광주·전남지역에서 미용업 경영, 뷰티 관련학과 학생 및 종사자들 그리고 미용에 관심 있는사람들이 함께 참여했다.

팸투어 일정은 동구 뷰티산업 중심의 웨딩거리, 전일빌딩245, 아로마테라피 체험, 지산동 케이블카와 모노레일 체험, 그리고 의재미술관을 방문해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팸투어 행사에 참여한 20명의 미용관계자들은 지역의 뷰티산업과 연계한 차별화된 지역관광 상품개발 운영에 관한 방향을 모색하고 의견도 제시했다.

나주에서 피부미용을 경영하고 있는 한 참여자는 "문화전당을 처음 방문했는데 다양한 정보들이 저장돼 있는 지식 창고 같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여자도 "이번 체험을 통해 광주의 뷰티 산업 미래를 볼 수 있었으며 관광사업을 기관과 함께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제안을 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의 뷰티와 관광을 접목한 차별화된 관광 상품이 많이 나와 외지 관광객들이 동구를 많이 찾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옥란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