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정의당 "여가부 폐지 중단, 성평등부 격상해야"

입력 2022.10.05. 15:2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폐지해도 정치 위기 해결 안 돼"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정의당이 윤석열 정부의 여성가족부 폐지 추진에 대해 "즉각 중단하라"면서 성평등부 격상을 주장했다.

정의당 예윤해 부대변인은 5일 브리핑에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여성 인권, 성평등을 후퇴시키는 대책 없는 여가부 폐지를 즉각 중단하라"며 "전가의 보도처럼 여가부 폐지를 휘두른다고 정치적 위기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게 여가부 폐지 이유라면 매일 일어나는 산업 재해를 막지 못하는 고용노동부, 학생을 입시 경쟁에 밀어 넣고 사교육비에 등골 휘는 학부모를 양산하는 교육부는 어떤가"라고 했다.

아울러 "주거난에 신음하는 서민들은 제쳐두고 땅 장사, 집 장사하는 국토부, LH도 이참에 폐지하는 게 어떤가"라며 "결국 필요와 의지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또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성평등을 필요로 하지도 않고, 폭력 피해 여성과 경력 단절 여성, 다문화 가족 지원에 의지마저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당정 협의로 자인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여가부에 필요한 것은 폐지가 아니라 성평등부로의 격상"이라며 "성평등부 개편을 통해 부처 체계, 위상을 다시 정립해 여성 안전, 성평등 의제에 전문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