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도의회,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22.09.26. 14:50 댓글 0개
전남도의회는 26일 오후 의회 4층 회의실에서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는 26일 의회 회의실에서 지방분권2.0 시대에 지방자치 혁신과 자치분권 강화, 도민복지 및 지역사회 가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거버넌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거버넌스 역량강화 교육 운영을 통한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2.0 실현을 위한 자치분권 강화 캠페인과 거버넌스 지역혁신 우수사례 발굴 전파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동욱 의장은 "자치분권 2.0 시대에 자치분권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응원, 지지가 더욱 중요하다"며 "자치분권 정책이 우리 도내에 안착해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거버넌스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한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 내부적인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주민참여 방안을 마련하는 등 자치분권 내실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거버넌스센터는 2003년 '민관협력포럼'을 창립해 범국가적인 민관파트너쉽을 구축하고 거버넌스 이론과 사례의 현장 확산 캠페인을 추진해 왔으며, '거버넌스국가 구현'을 비전으로 거버넌스 연구실행과 지역혁신을 주도하는 솔루션 전문기관이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