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러 외무 "미·아시아 동맹국, 한반도 군사적 히스테리 고조···우려" 뉴시스
- '선한 영향력' 정국 "모두가 기본권리를 보장받길"···29일 신곡 '3D' 공개뉴시스
- '매니큐어 화가' 정산 스님, 스리랑카 작가 세나카와 25년 우정 전시뉴시스
- 정혁, 1500만원 쓰고 환승이별 당한 사연뉴시스
- 무뇨스, 이틀 연속 선두···LIV 이적 후 첫 우승 보여뉴시스
- [초점]650억 들인 '무빙', 진짜 성공했나뉴시스
-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요리체험···25일부터 참가 접수뉴시스
- "우리는 원팀"···초6 국가대표 목말 태운 206㎝ 프로농구 선수뉴시스
- 기아 EV6 GT·제네시스 GV60, 독일 車전문지 평가 1·2위뉴시스
- 광주교사노조 "시교육청, 교권보호 위해 과감한 지원·학교장 변화 중요" 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새정부 출범 등 여건 변화 대응해 '도내 유치' 박차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가 새정부 출범과 국립의대 유치를 둘러싼 대내외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과대학 유치 전담반(TF)을 기능 중심으로 개편했다.
전남도는 21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문금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공공의대 유치 개편 전담반' 첫회의를 열고 '도내유치'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개편된 전담반은 문금주 부지사가 단장을 맡고 총 20명의 위원이 참여해 기획조정과 홍보지원 2개 분과로 운영된다.
주요 역할은 의대유치 기획, 전략 마련, 지자체·대학 간 협력방안 모색, 정책연대, 대정부 건의, 의대유치 분위기 조성 등이다.
이날 회의에선 도내 의대 유치와 관련된 국내 동향과 그동안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전담반 활동 방향에 대해 분과별 의견수렴과 안건 토의를 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회의에서 "개편된 전담반이 전남의 의과대학 유치 중심축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도와 시.군, 대학 당국 간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도민께서도 의대 유치에 한마음 한뜻으로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담반 개편으로 동·서부권 지자체는 물론 대학 간 협의의 장이 공식 마련됨에 따라 앞으로 의대 유치가 지역 간 논쟁이 아닌 '도내유치'란 큰 틀 안에서 한목소리를 내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전남도의 국립의대 유치 추진과 관련, 김원이·소병철 국회의원을 비롯한 여러 지역 국회의원들의 특별법 발의가 이어지고 필수 의료인력 확보 차원에서 의사인력 증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전남도는 이번 전담반 개편회의를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의대 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풍영정천 초등생 익사, 안전 소홀 광주시 손배 책임"..
- 2이호연, 오늘 결혼···'이승기♥이다인 부케' 받은 지 5개월만..
- 3문상훈, 시구하려다 꽈당···"아킬레스건 끊어져"..
- 4예금보호한도 5000만원 유지될 듯···시장 불안 고려..
- 5"몰카·음주·폭행·날조···LX 국토정보공사 기강해이 심각"..
- 6'짠돌이' 정혁 "1500만원 운동화 구매하게 한 前 여친, 환..
- 7광주 최고봉에 서다, 무등산 정상 57년만에 시민 품으로..
- 8'돌싱글즈4' 제롬, '최종선택 고민' 베니타에게 '직진'..
- 9정준하 "계속하고 싶었는데 잘렸다"···'놀면 뭐하니' 하차 심..
- 10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