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29일부터 상무역 사거리 차선 변경

입력 2022.08.24. 14:47 수정 2022.08.24. 15:12 댓글 0개
시청 방면, 단계별 교통전환에 따른 차선변경
유동인구 많은 출퇴근 시간 차량 우회 당부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2호선 단계별 교통처리 계획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상무역 사거리 시청 방면 차선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상무역 사거리에서 시청 방면 50m 구간의 복공판 설치가 일부 완료됨에 따라 연접한 구간의 지장물 확인과 가시설 공사를 위해 차선을 변경한다. 교통전환 시 기존 공사구간과 같이 시청 방면 3개 차로는 유지하지만, 도로 중앙선 부근에 공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Y형 도로로 구간을 운영한다.

광주시는 단계별 교통전환에 따라 공사구간의 차선이 변경됨에 따라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현장 주변 안내표지판과 각종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정보와 상습정체 구간 안내를 위해 시 홈페이지에 공사구간 및 우회도로 안내, 광주교통방송을 통한 사전예고제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의 교통처리 태스크포스(TF)팀 회의를 통해 공사 중 시민 교통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재식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차량 통행량이 많은 상무역 주변의 지하철 공사로 인해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며 시민들께서는 가급적 우회도로를 이용하고, 변경된 차로 표시에 유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