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김영록 지사 "김대중 대통령 민주·평화정신 계승"

입력 2022.08.18. 16:28 댓글 0개
18일 목포 노벨평화상기념관서 서거 13주기 추모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8일 오전 목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모식에서 추모사를 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8일 목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대한민국과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한 김대중 대통령의 위대한 정신과 신념을 계승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추모식은 김영록 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의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원이 국회의원, 박홍률 목포시장, 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국민의례, 추모사, 헌화와 추모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지사는 추모사를 통해 "김대중 대통령님은 대한민국의 자유와 정의, 민주주의를 위해 일평생을 헌신하고,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를 조기 극복했으며, 한국인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해 국민의 자부심을 드높였다"며 "반세기 동안 지속된 한반도의 냉전구도를 깨뜨리고, 평화적 통일의 물꼬를 트셨다"고 평가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8일 오전 목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열린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모식에서 헌화하고 있다. 이날 추모식에서는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한 김대중 대통령의 위대한 정신과 신념을 계승하고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어 "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 사태와 고물가로 모든 국민이 힘든 요즘, 깊은 통찰과 혜안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김대중 대통령님이 그립다"며 "대통령의 위대한 정신과 신념을 가슴 속 깊이 새기고 정의와 자유, 통일의 희망이 떠오르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전남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