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식약처, 코로나19 치료제 안전성·유효성 심사 질의응답집 발간

입력 2022.06.30. 09:43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항바이러스제(베클루리주, 팍스로비드정, 라게브리오캡슐) 심사 정보제공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만463명으로 집계된 29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역에 마련된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시민이 검사를 받고 있다. 2022.06.29. xconfind@newsis.com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로 승인된 항바이러스제의 안전성·유효성 심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코로나19 치료제 안전성·유효성 심사 질의·응답집’을 발간·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질의·응답집에는 항바이러스제인 ‘베클루리주’(길리어드코리아), ‘팍스로비드정’(한국화이자제약), ‘라게브리오캡슐’(한국엠에스디)의 안전성·유효성 심사사례가 수록됐다.

심사사례에 포함된 주요 내용은 ▲제품정보 ▲제출자료 목록 ▲작용기전 ▲효력시험자료 ▲변이바이러스 자료 ▲체내 약물동태 자료 ▲임상자료 ▲고위험군 정보 ▲상호작용자료 등이다.

또 식약처는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개발 촉진 및 긴급 공급을 위한 특별법에서 규정한 조건부 품목허가와 긴급사용승인 신청에 필요한 제출자료 요건 및 심사기준도 안내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질의·응답집이 위기대응 의약품 승인신청을 준비하는 개발자의 이해를 돕고 감염병 치료제 개발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